2025.12.17 수요일
안개 서울 4˚C
흐림 부산 5˚C
흐림 대구 6˚C
안개 인천 5˚C
흐림 광주 7˚C
흐림 대전 7˚C
흐림 울산 7˚C
흐림 강릉 6˚C
흐림 제주 13˚C
신화통신

[국제] 넘쳐나는 가짜 뉴스, 왜곡된 광고...올해의 영어 단어 '슬롭'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谭晶晶,吴晓凌
2025-12-16 19:30:07
지난 3월 6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5'에 설치된 인공지능(AI) 표지판. (사진/신화통신)

(미국 로스앤젤레스=신화통신) 최근 미국의 사전 편집·출판사인 메리엄-웹스터가 영어 단어 '슬롭(slop)'을 올해의 단어로 선정했다.

메리엄-웹스터는 자사 웹사이트를 통해 '슬롭'을 '인공지능(AI)에 의해 대량 생산된 저품질의 디지털 콘텐츠'로 정의한다고 발표했다. 올해 인터넷에서 ▷터무니없는 영상 ▷왜곡된 광고 이미지 ▷가짜 뉴스 ▷AI가 창작한 질 낮은 서적 등 다량의 저급한 콘텐츠가 범람했다면서 이러한 콘텐츠가 대중의 반감을 불러일으키면서도 대량으로 소비∙확산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메리엄-웹스터는 '슬롭'이란 단어가 끈적하고 불결한 어감을 가지고 있으며 '틈만 있으면 파고든다'는 뉘앙스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웹스터 사전에 따르면 18세기 '슬롭'은 '진흙탕'이라는 의미로 사용됐고 19세기에는 '돼지 사료' 같은 '음식 찌꺼기'를 뜻했다. 이후에는 '쓰레기'나 '거의 가치가 없는 제품'을 일컬었다.

메리엄-웹스터는 올해 AI의 잠재적 위협을 둘러싼 광범위한 논의 속에서 '슬롭'이란 단어가 공포보다는 풍자와 조롱의 뉘앙스를 더 많이 담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 단어는 AI에게 인간의 창의성을 대체하는 데 있어 AI의 표현이 생각만큼 '초지능'적이지 않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우리은행
신한카드
HD한국조선해양
LG화학
동아쏘시오홀딩스
kb금융그룹
kb캐피탈
KB국민은행_2
IBK
하이트진로
어킵
kb증권
KB국민카드
한화
하이닉스
동국제약
하나금융그룹
롯데웰푸드
미래에셋
우리은행
im금융지주
kb금융그룹
KB국민은행_3
현대해상
전세사기_숫자쏭
신한투자증권
하나증권
신한금융
메리츠증권
KB국민은행_1
kb금융그룹
삼성화재
우리은행
신한라이프
삼성전자
kb금융그룹
우리모바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