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01.28 수요일
맑음 서울 -9˚C
맑음 부산 -1˚C
맑음 대구 -3˚C
맑음 인천 -6˚C
흐림 광주 -4˚C
흐림 대전 -6˚C
흐림 울산 -3˚C
맑음 강릉 -5˚C
흐림 제주 3˚C
금융

신한금융그룹, 2025 CDP 평가 'Leadership A' 획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지다혜 기자
2025-12-11 15:09:18

기후변화 대응 부문 글로벌 스탠다드 수준으로 평가

그린인덱스 제도 도입 등 대내외적 노력 지속

신한금융그룹 2025 CDP 평가 Leadership A 획득 사진신한금융
신한금융그룹, 2025 CDP 평가 'Leadership A' 획득 [사진=신한금융]
[이코노믹데일리] 신한금융그룹이 전 세계 기후변화 대응 평가에서 최고 권위로 꼽히는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Carbon Disclosure Project)로부터 2년 연속 최고등급인 'Leadership A'를 획득하며 지속가능경영 선도 금융기관으로서 입지를 굳혔다.

신한금융그룹은 CDP가 발표하는 2025년 기후변화 대응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Leadership A' 평가를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신한금융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Leadership A 등급을 받았으며, 2013년부터 13년 연속Leadership A- 이상을 획득한 국내 유일 금융기관이다. 이는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감축 경영을 위한 신한금융의 일관된 노력이 글로벌 스탠다드 수준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CDP는 전 세계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기후 변화 대응과 관련된 정보 공개를 요청해 이를 토대로 매년 보고서를 발간하는 프로젝트로 글로벌 환경 부문에서 가장 권위 있는 평가 지표다.

신한금융은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자산 포트폴리오의 친환경 전환을 위한 '그룹 전환금융 가이드라인'을 제정 및 실행했고, 녹색분류체계를 기반으로 한 여신 프로세스 고도화 등 실질적 탄소 감축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이와 함께 그룹 임직원들의 업무 중 탄소배출량을 측정 및 관리하는 '그린 인덱스 제도' 도입과 에너지·자원 절약 캠페인 실시 등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문화 내재화에도 힘쓰고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Leadership A 획득은 실질적인 탄소 감축과 기업의 저탄소 경제 전환을 위한 신한의 노력이 글로벌 차원에서 인정 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신한금융은 금융 본연의 역할을 통해 전환금융을 확대하고 기후위기에 선제 대응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
우리은행
kb금융그룹
신한금융
신한은행
삼성물산
삼성전자
HD한국조선해양
KB국민은행
이지스자산운용
농협
이마트
kb금융그룹
현대오일뱅크
우리은행
삼성화재
신한금융그룹
NH
하나금융그룹
LG
kb캐피탈
태광
cj
삼성증권
kb금융그룹
손해보험
KB손해보험
여신
kb금융그룹
부산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kt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