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7 목요일
안개 서울 7˚C
흐림 부산 9˚C
흐림 대구 6˚C
천둥/번개 인천 7˚C
흐림 광주 11˚C
흐림 대전 10˚C
흐림 울산 12˚C
흐림 강릉 9˚C
흐림 제주 15˚C
신화통신

[국제] 美 "EU, 철강 관세 인하 원하면 디지털 규정 완화해야"...미·EU 무역협정 난항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赵丁喆,康逸,张兆卿
2025-11-25 18:08:37
지난 5월 23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한 남성이 유럽연합(EU) 본부 건물 밖을 지나가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브뤼셀=신화통신) 유럽연합(EU) 회원국 통상장관 회의가 24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렸다. 이번 회의에서는 미·EU 무역협정 이행 촉구가 주요 안건 중 하나로 논의됐다. EU는 미국에 대해 철강·알루미늄 제품에 부과된 50% 관세 인하를 요구하고 있으며 미국은 EU가 디지털 분야 관련 규제를 완화할 것을 요구했다.

하워드 러트닉 미 상무장관과 제이미슨 그리어 미국무역대표부(USTR) 대표는 이날 EU 27개 회원국 통상장관 등 관계자들과 회동했다. 이번 회의는 관세 협정 체결 이후 EU와 미국의 통상무역 관료들이 처음으로 가진 고위급 회동이다.

러트닉 장관은 EU 무역 관료들과 회담을 마친 뒤 디지털 규제 방식과 철강·알루미늄 관세 인하를 연계하겠다고 공개적으로 밝혔다. 그는 또한 EU가 미국으로부터 철강·알루미늄 제품에 대한 관세 인하를 얻고자 한다면 우선 과학기술 산업에 대한 규제를 전면 조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마로시 셰프초비치 EU 무역·경제안보 담당 집행위원은 미국과의 협상이 당장 돌파구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하지는 않는다면서도 철강·알루미늄 문제의 해결 방안은 여전히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HD한국조선해양
신한카드
현대해상
신한라이프
NH투자증
삼성증권
KB국민은행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지주
신한투자증권
하나금융그룹
db
교촌
삼성화재
우리은행
스마일게이트
신한은행
im금융지주
경주시
전세사기_숫자쏭
한화
하이닉스
카카오
NH
포스코
DB손해보험
IBK
롯데캐슬
삼성전자
우리은행
한화투자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