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24 월요일
안개 서울 8˚C
맑음 부산 12˚C
맑음 대구 8˚C
안개 인천 11˚C
맑음 광주 9˚C
맑음 대전 9˚C
흐림 울산 11˚C
맑음 강릉 10˚C
흐림 제주 14˚C
신화통신

[경제] AI가 숲 지킨다...中 광시, 스마트 산림 시대 활짝 열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吴思思,陆波岸
2025-11-24 16:04:32

(중국 난닝=신화통신) 임업 자원이 우수하고 시장 잠재력이 큰 광시(廣西)가 인공지능(AI)을 도입해 임업의 첨단화·스마트화·친환경화를 빠르게 추진하고 있다.

광시(廣西)좡족자치구 난닝(南寧)에서 열린 '2025 세계 임업 콘퍼런스'의 주요 부대 행사인 '2025 광시(廣西) 국제 임산물 및 목제품 전시회'에는 VR안경을 쓰고 아름다운 상하이의 풍경을 볼 수 있는 상하이시 측량원 부스가 마련됐다.

장원(張雯) 상하이시 측량원 항공측량원격감지분원 부원장은 "주로 기술의 융합 활용을 혁신했다"며 "임업 자원을 파악하려면 높이, 흉고직경, 수관폭 등 3D 입체 정보가 더욱 필요한데 드론 항공 촬영과 AI 해독을 통해 임지 경사 3D 모델을 촬영하고 다양한 시각의 임지 기반을 구축하여 스마트 임업 관리를 지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광시(廣西)좡족자치구 난닝(南寧)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관람객들이 로봇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산림 자원 모니터링 ▷임목 육종 ▷재배 관리 ▷가공∙제조 등 분야에서의 AI 활용이 핵심 의제로 다뤄졌다.

"저희 드론은 GPS 및 통신이 차단된 환경에서도 고정밀 비행이 가능해 임업·산림 지형에서 정확한 거리 산출, 경로 추정, 고도 측량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루시(盧熙) 그리드필드스마트컴퓨팅(선전)회사(GridAI) 공동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과거에는 산림 측량을 수작업에 의존해 작업량이 많을 뿐만 아니라 산림 지형이 복잡하고 안전 위험도 있었다"며 "드론 등 스마트 장비를 활용하면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인재 위험을 피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임업 체계의 거시적 측량 작업에 힘써 정밀도를 높일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
한화
kb금융그룹
KB국민은행
포스코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교촌
신한카드
한화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NH투자증
NH
하나금융그룹
신한투자증권
삼성화재
롯데캐슬
카카오
삼성전자
DB손해보험
하이닉스
신한은행
신한라이프
우리은행
im금융지주
신한금융지주
경주시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