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0 월요일
맑음 서울 4˚C
맑음 부산 7˚C
맑음 대구 6˚C
맑음 인천 8˚C
맑음 광주 5˚C
흐림 대전 6˚C
맑음 울산 7˚C
흐림 강릉 6˚C
맑음 제주 11˚C
신화통신

[테크] 첨단기술의 향연...'2025 세계인터넷대회'에서 엿본 스마트한 미래 라이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王思北,徐壮,杨湛菲,张璇
2025-11-10 19:37:57

(중국 항저우=신화통신) '2025 세계인터넷대회(WIC) 우전(烏鎮) 서밋'이 지난 6~9일 저장(浙江)성 우전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130여 개 국가와 지역에서 온 1천600여 명의 귀빈들이 모여 ▷기술 진보 ▷업계 발전 ▷국제 협력을 둘러싼 '네트워킹'의 미래를 함께 모색했다. WIC '인터넷의 빛' 박람회에서는 수많은 로봇이 등장해 더욱 스마트하고, 편리한 미래 생활 트렌드를 보여줬다.

지난 6일 관람객들이 '2025 세계인터넷대회(WIC)' '인터넷의 빛' 박람회 현장에서 휴머노이드 로봇이 옷을 접는 모습을 관찰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서밋에서 발표된 '2025 세계 인터넷 발전 보고서'에 따르면 체화지능은 세계 주요 경제체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특히 산업 제조, 물류, 의료, 요양 등 분야에서의 응용이 가속화되고 있다. 휴머노이드 로봇 역시 점차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상용화되고 있다.

"AI가 가속화됨에 따라 미래에는 로봇 분야의 발전이 더 빨라질 수 있습니다. 내년이나 내후년, 저는 또다시 여러분에게 놀라움을 선사할 것입니다." 왕싱싱(王興興) 위수(宇樹)테크(Unitree Robotics) 창립자의 말이다.

인터넷의 빛 박람회는 AI 기술 혁신, 산업 발전 및 최신 응용 성과를 여실히 보여줬다. '2025 WIC'에서 17개 프로젝트가 선도 과학기술상을 수상했으며 여기에는 파운데이션 모델, 스마트 네트워크, 체화지능, 양자 컴퓨팅 등 첨단 분야가 포함됐다.

'2025 WIC' 선도 과학기술상 시상식 현장. (사진/신화통신)

이번 선도 과학기술상 수상 프로젝트 중에선 '천범성좌(千帆星座·G60 스타링크) 규모화 연구 제작'이 주목을 받았다. 후하이잉(胡海鷹) 중국과학원 마이크로위성혁신연구원 원장은 'G60 스타링크'가 전 세계에 빠르고,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실시간 저궤도 위성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우허취안(鄔賀銓) 중국공정원 원사는 "WIC 선도 과학기술상은 글로벌 선도 과학기술 성과를 꾸준히 발견하고 전시하며, 글로벌 혁신의 활력을 자극하고 있다"면서 "과학기술의 선한 영향력과 성과 공유를 촉진하며 첨단기술의 '바로미터' 역할을 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사이버 공간의 운명공동체 구축은 매우 중요합니다." 2025 WIC 우수 공로상 수상자인 첸화린(錢華林)은 이번 행사에서 남다른 감회에 젖었다.

"중국이 처음 인터넷에 접속했을 때 수많은 해외 동료와 네트워크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세계도 중국의 네트워크가 필요하며, 중국 과학자들과 교류하고 협력하기를 희망하고 있죠. 인터넷의 발전은 운명공동체로서 서로 협력해야 하고 서로를 필요로 합니다." 첸화린의 말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투자증권
경주시
스마일게이트
포스코
한화
삼성증권
삼성화재
하나금융그룹
KB국민은행
하이닉스
카카오
롯데캐슬
신한투자증권
NH
신한은행
삼성전자
SC제일은행
씨티
신한금융지주
NH투자증
교촌
한국투자증권
DB손해보험
우리은행
kb금융그룹
db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