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0 월요일
맑음 서울 4˚C
맑음 부산 7˚C
맑음 대구 6˚C
맑음 인천 8˚C
맑음 광주 5˚C
흐림 대전 6˚C
맑음 울산 7˚C
흐림 강릉 6˚C
맑음 제주 11˚C
신화통신

[국제] 美 상원, 임시 예산안 절차성 투표 통과...본회의 통과 가능성 커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熊茂伶 杨伶,胡友松
2025-11-10 18:16:46
9일 미국 국회의사당. (사진/신화통신)

(워싱턴=신화통신) 미국 연방정부의 '셧다운' 사태가 사상 최장 기록인 41일째로 접어든 가운데 미국 상원이 9일 밤(현지시간) 연방정부의 임시 예산안 처리를 추진했다. 해당 예산안은 본회의에서 심사하기 위한 절차성 표결을 진행, 통과에 필요한 60표의 찬성을 얻어 본회의에서도 통과될 가능성이 매우 커졌다.

이날 밤 11시경 미 상원은 찬성 60표, 반대 40표로 절차성 표결을 통과시키며 예산안에 대한 '필리버스터(무제한 토론)'를 끝냈다. 공화당이 상원 53석을 보유하고 있는 점을 감안하면 몇몇 민주당 의원도 찬성표를 던진 것으로 보인다.

이번 예산안에 따르면 대부분 연방 기관은 오는 2026년 1월 30일까지 현행 수준의 자금을 제공받고 '보충 영양 지원 프로그램(SNAP)'도 연간 자금을 확보하게 된다.

예산안은 상원 최종 표결에서도 통과될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이다. 해당 예산안은 하원이 이전에 통과시킨 버전을 수정한 것으로 상원 통과 후 다시 하원 승인과 대통령 서명을 거쳐야 한다.

한편 '셧다운'으로 인한 여파는 날로 커지고 있다. 항공편 추적 사이트 플라이트어웨어에 따르면 9일 미국 국내 및 출입국 항공편 중 약 2천900편이 취소됐고 1만 편 이상이 지연됐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
한화
삼성전자
카카오
신한금융지주
DB손해보험
교촌
포스코
하이닉스
SC제일은행
삼성증권
스마일게이트
롯데캐슬
신한투자증권
씨티
KB국민은행
한화투자증권
삼성화재
경주시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금융그룹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
kb금융그룹
NH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