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10 월요일
맑음 서울 11˚C
맑음 부산 14˚C
맑음 대구 15˚C
맑음 인천 10˚C
맑음 광주 10˚C
맑음 대전 9˚C
맑음 울산 11˚C
맑음 강릉 10˚C
맑음 제주 15˚C
신화통신

[영상] CIIE, 中으로 통하는 '중요 관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周阳,洪凌,狄春,赵晓晴,陈杰,孟娜,李恒毅,孙青
2025-11-10 15:12:21

CIIE, 中으로 통하는 '중요 관문'(02분36초)

[저우양(周陽), 신화통신 기자] "'제8회 중국국제수입박람회(CIIE)'가 지난 5일 상하이에서 개막했습니다. 올해 박람회는 역대 최대 규모로, 138개 국가(지역)의 4천108개 기업이 참가했습니다.

글로벌 참가업체에게 CIIE의 매력이 점점 더 커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고 어떤 기회를 제공할까요? 박람회 현장에서 함께 그 답을 찾아보시죠.

[라이너 컨, 카처 차이나 부사장 겸 최고재무책임자(CFO)] "CIIE는 훌륭한 공유 플랫폼으로, 고객과의 연결을 돕습니다. CIIE가 시작된 이후 매회 참가해 왔으며, 전시업체에서 투자자로 CIIE와 함께 발전해 왔습니다. CIIE는 중국에서 입지를 다지는 데 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

[오웬 메시크, 도테라 차이나 사장] "올해로 8번째 참가입니다. 중국은 미래 성장 잠재력 측면에서 세계 시장 중 항상 리스트의 최상위권에 위치한다고 생각합니다."

[로이 반 덴 허크, 뉴질랜드 더랜드 최고경영자(CEO)] "CIIE는 개방 측면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전 세계 모든 국가가 중국과 무역하는 기회를 얻고 있으며, 우리도 그 일원이 되고자 합니다. 무역은 언제나 사람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무역이 늘어날수록 더 많은 사람에게 혜택이 돌아갑니다."

[티노 자이스케, MDL 커머스 그룹 CEO] "우리 모두가 중국 시장의 큰 잠재력을 믿고 있습니다. 많은 참가업체가 중국에 진출해 시장을 개척하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자 하는 이유죠."

[토시노부 우메츠, 시세이도 차이나 및 트래블 앤 리테일 CEO] "지난 2년간 CIIE의 강한 영향력을 체감했습니다. 많은 미디어 노출은 물론 산업 파트너, 소비자, 미디어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으며 이는 분명 우리 사업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로랑 럭셀, 엘렉타 창립자 겸 회장] "엘렉타는 2018년 '제1회 CIIE'에 참가했습니다. CIIE는 중국, 스웨덴, 유럽 나아가 세계 각국 간 협력과 관계 증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믿습니다."

CIIE는 지난 7회에 걸쳐 약 3천여 개의 새로운 제품·기술·서비스를 선보였으며, 누적 의향 거래액이 5천억 달러를 넘어섰다.

올해 박람회에서는 휴머노이드 로봇, 디지털 소비, 실버 경제, 저고도 경제 등 분야를 아우르는 461개 이상의 새로운 제품·기술·서비스가 소개된다.

[저우양, 신화통신 기자] "CIIE는 발족 8년 만에 외국 기업들이 중국과의 새로운 협력 기회를 모색하는 중요한 관문으로 자리매김하며 국제 기업을 중국이라는 초대형 시장과 연결하고 있습니다."

[신화통신 기자 중국 상하이 보도]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교촌
롯데캐슬
신한금융지주
하이닉스
KB국민은행
한화투자증권
db
신한은행
kb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SC제일은행
한화
NH
삼성화재
한국투자증권
우리은행
카카오
경주시
스마일게이트
포스코
DB손해보험
씨티
삼성증권
삼성전자
NH투자증
신한투자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