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주말용) [방예준의 캐치 보카] 병원·약국도 카드로 할인받자...의료비 할인 혜택 카드 주목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11.02 일요일
맑음 서울 10˚C
구름 부산 16˚C
흐림 대구 15˚C
구름 인천 10˚C
구름 광주 15˚C
맑음 대전 12˚C
맑음 울산 16˚C
맑음 강릉 10˚C
흐림 제주 18˚C
금융

(주말용) [방예준의 캐치 보카] 병원·약국도 카드로 할인받자...의료비 할인 혜택 카드 주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방예준 기자
2025-11-02 06:00:00

삼성·신한·하나·KB 등 의료업종 특화 혜택 확대...환절기 잔병치레에 활용도↑

병·의원·약국 20% 할인부터 정부 지원 바우처 카드까지 혜택 다양

[이코노믹데일리] ※ 보험은 가입했는데 뭐가 보장되는지 모르고, 카드는 놓치는 혜택과 이벤트들이 많습니다. '캐치 보카( 보험·카드)'는 보험과 카드의 숨은 혜택, 이슈에 맞춰 눈여겨볼 상품들을 짚어봅니다. 놓치기 쉬운 보장과 혜택, 꼼꼼히 살펴 전달하겠습니다. <편집자주>
 
자료 사진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자료 사진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카드사에서 병원·약국 이용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환절기로 일교차가 높아지면서 잔병치레가 많거나 평소 의료 시설 이용이 빈번한 사람이라면 관련 상품들을 확인해볼 만하다.

2일 카드 비교 플랫폼 카드고릴라에 따르면 삼성카드는 병원·의료비 이용 시 20% 할인율이 적용되는 카드를 운영한다. 삼성카드의 '삼성 iD VITA 카드'는 병원·약국 특화 신용카드로 병의원 약국 이용 시 20%(최대 2만원)를 할인해준다. 또한 보험 및 삼성카드 쇼핑 플랫폼의 '헬스케어관' 결제 시 10% 할인 혜택도 활용할 수 있다. 전월 실적 조건은 50만원 이상으로 높게 책정됐으나 할인받은 결제 건 및 아파트 관리비도 카드 실적으로 인정된다.  

임신·출산·육아 항목에서 정부 지원 바우처 지급 대상이라면 신한카드의 '신한카드 국민행복카드' 상품을 고려해볼 수 있다. 국민행복카드에는 정부 바우처 및 출생아 1인당 200만원, 둘째 이후 출생아 300만원의 첫만남 이용권이 국민행복카드 포인트로 지급된다.

신한카드 국민행복은 병원·약국·산후조리원 업종에서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통합 월 2회·건당 최대 5000원까지 활용할 수 있다. 이 외 어린이집·유치원 부모 부담금 10% 할인 혜택도 이용 가능하며 신한라이프 어린이보험 가입 시 우대 보험료가 적용된다.

최근 출시한 하나카드의 4050세대 특화 카드 'MG W 하나카드'도 병원·약국 혜택을 탑재했다. 이 카드의 병원·약국 할인율은 5%(최대 4만원)로 △종합병원 △동물병원 △일반병원 △한의원 △치과 등 다양한 병원 업종에서 할인을 제공한다. 전월 실적 조건은 최소 30만원으로 할인 결제 건도 실적에 포함된다.

KB국민카드의 혜택 선택형 상품 'Our WE:SH 카드'의 '돌봄 중심' 혜택 서비스를 선택한다면 10% 병원비 할인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돌봄 중심 혜택은 △병의원 △치과병원 △한의원 △한약방 △건강식품점 업종에서 10%를 할인해준다. 할인 한도는 전월 실적에 따라 월 7000원부터 1만5000원까지며 가정의 달인 5월에는 할인 한도가 2배로 늘어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삼성화재
NH
우리은행
씨티
NH투자증
삼성전자
롯데캐슬
한화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db
삼성증권
카카오
신한금융지주
DB손해보험
신한투자증권
한화
하나금융그룹
SC제일은행
포스코
스마일게이트
신한은행
교촌
KB국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