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데일리 유통 브리프] CJ올리브영 미용관광 특화매장, 한국콜마 AI 검색 플랫폼 론칭 外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09.30 화요일
흐림 서울 23˚C
흐림 부산 24˚C
흐림 대구 25˚C
흐림 인천 23˚C
흐림 광주 24˚C
흐림 대전 24˚C
흐림 울산 24˚C
흐림 강릉 23˚C
흐림 제주 23˚C
생활경제

[데일리 유통 브리프] CJ올리브영 미용관광 특화매장, 한국콜마 AI 검색 플랫폼 론칭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5-09-30 10:47:05
올리브영 압구정로데오점 내 픽 유어 컬러퍼스널컬러 진단 서비스 사진CJ올리브영
올리브영 압구정로데오점 내 '픽 유어 컬러(퍼스널컬러 진단)' 서비스 [사진=CJ올리브영]
[이코노믹데일리] ◆ CJ올리브영, 압구정에 ‘글로벌 미용관광’ 첫 특화매장 선봬
 
CJ올리브영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기존 ‘올리브영 압구정로데오점’을 글로벌 미용관광 특화매장으로 리뉴얼 이전해 재개장한다고 30일 밝혔다. 매장은 기존(46평) 대비 5배 이상으로 커진 260평 규모다.
 
매장 내부도 글로벌 미용관광객의 수요를 고려해 진열 공간을 설계하고 상품을 배치했다. 1층은 색조화장품, 2층은 퍼스널케어(헤어·바디케어)와 웰니스, 3층은 기초화장품 카테고리 공간으로 구성됐다.
 
괄사·리프팅 밴드 같은 관리형 미용 소품, 붓기 관리 차(茶) 같은 이너뷰티 상품부터 애프터케어(사후관리)를 위한 기초화장품, 뷰티 디바이스까지 폭넓게 제안한다.
 
스킨케어 카테고리가 집중 배치된 3층에 뷰티 카운셀링 공간을 별도로 조성해, 올리브영 소속 전문 컨설턴트가 스킨 스캔(피부 진단) 서비스를 통해 맞춤식 뷰티 컨설팅을 제공한다. 스킨 스캔 스칼프(두피 진단)와 픽 유어 컬러(퍼스널컬러 진단) 서비스도 셀프기기로 이용할 수 있다.

 
콜마패키지닷컴 홈페이지 화면 사진한국콜마
콜마패키지닷컴 홈페이지 화면 [사진=한국콜마]
◆ 한국콜마, 국내 첫 ‘AI 기반 화장품 패키지 검색 플랫폼’ 론칭
 
한국콜마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국내 최초의 글로벌 화장품 패키지 소싱 플랫폼 ’콜마패키지닷컴(Kolmarpkg.com)’을 공식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콜마패키지닷컴은 화장품 패키지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웹 기반 플랫폼이다. 원하는 패키지의 사진을 직접 찍어 올리거나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AI가 이를 분석해 세계 각국의 유사한 패키지를 찾아준다. 패키지의 종류(병·펌프·튜브 등), 제조국, 용량, 사이즈 등 조건별 필터링 기능도 갖췄다.
 
특히 글로벌 진출을 준비할 때 기존 3~6개월이 소요되던 패키지 선정 프로세스를 최대 1개월 이내로 줄여준다. 패키지 선정부터 공급업체 선택, 최소 주문 수량 확인, 견적 요청 등 복잡하고 번거로운 단계를 일원화했다.
 
현재 플랫폼에는 4000여종의 패키지가 등록됐다. 향후 1만종 이상으로 확대하고, 국내 및 글로벌 포장재 협력사와의 연계를 강화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왼쪽 두 번째부터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과 황성윤 이랜드리테일 대표가 킴스클럽 강남점에서 농축산물 수급과 가격 동향을 점검하고 공급 상황을 살피고 있다 사진이랜드리테일
(왼쪽 두 번째부터)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과 황성윤 이랜드리테일 대표가 킴스클럽 강남점에서 농축산물 수급과 가격 동향을 점검하고 공급 상황을 살피고 있다. [사진=이랜드리테일]
◆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 ‘추석맞이 농축산물’ 합리적 가격 공급
 
이랜드리테일 킴스클럽은 다음 달 5일까지 사과·배 등 제수용 과일과 한우·돼지고기·채소류 등 추석 상차림에 수요가 높은 15개의 주요 품목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킴스클럽은 농림축산식품부(농식품부)와 고물가 상황 속 소비자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고 농축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협력했다.

지난달 28일에는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과 황성윤 이랜드 유통 부문 총괄 대표가 킴스클럽 강남점을 직접 방문해 농축산물 수급과 가격 동향을 점검하고 할인 행사 운영 상황을 살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