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0 토요일
안개 서울 19˚C
부산 24˚C
안개 대구 21˚C
흐림 인천 20˚C
흐림 광주 22˚C
흐림 대전 23˚C
흐림 울산 22˚C
흐림 강릉 19˚C
흐림 제주 26˚C
생활경제

[김아령의 주간 패뷰레터] 브랜디 기업회생 신청, LF 중고거래 시장 진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5-09-20 08:00:00
사진브랜디
사진=브랜디

[이코노믹데일리] 패션, 뷰티 산업의 트렌드는 계절보다 빠르게 변합니다. [김아령의 주간 패뷰레터]는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들의 신제품 론칭, 협업 소식, 중요 이슈 등 관련 소식을 가볍게 따라가고 싶은 독자를 위해 내용을 ‘한 주의 기록’처럼 정리했습니다. 핵심 내용부터 화제 이야기까지 패뷰(패션·뷰티) 소식을 한눈에 살펴보세요. <편집자 주>
 
◆ “경영 정상화 조치”…패션 플랫폼 ‘브랜디’, 기업회생 신청
 
패션 플랫폼 ‘브랜디’를 운영하고 있는 뉴넥스가 법원에 기업회생절차를 신청했다.
 
뉴넥스는 지난 16일자 판매자 공지를 통해 “법원에 회생절차 개시신청을 했다”며 “이번 결정은 회사를 정리하거나 멈추려는 것이 아니라 법원의 관리와 감독 아래 재무 구조를 바로잡고 경영을 정상화하기 위한 조치”라고 밝혔다.
 
이어 “(회생절차 개시신청은) 판매자님의 소중한 영업 활동과 정상 안정성을 지키는 데 목적이 있다”며 “그동안 비용 절감, 구조 조정, 투자 유치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지만 현재의 고정비 구조만으로는 감당하기 어려운 상황에 이르렀다”고 설명했다.
 
뉴넥스의 지난해 말 기준 자본총계(순자산)는 마이너스 306억원을 기록해 완전 자본잠식 상태에 빠져 있다. 매출액은 19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6% 감소했고, 영업현금흐름은 마이너스 91억원을 기록했다.
 
LF 엘리마켓 사진LF
LF 리세일 마켓 서비스 엘리마켓 [사진=LF]

◆ “오래된 옷 팔고 리워드 받고”…LF, 중고마켓 서비스 ‘엘리마켓’ 론칭
 
LF가 자사 브랜드의 중고 거래를 활성화하고 패션 자원 순환을 실현하기 위해 리세일 마켓 서비스 ‘엘리마켓’을 정식 론칭했다.
 
엘리마켓은 브랜드 리세일 솔루션 ‘릴레이’를 운영하는 중고 비즈니스 전문 스타트업 회사 ‘마들렌메모리’와의 제휴를 통해 LF의 주요 브랜드 제품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중고 거래 할 수 있도록 만든 플랫폼이다.
 
중고 의류 판매를 신청하면 엘리마켓이 물품 수거, 검수 및 매입가 산정, 등급 분류, 창고보관, 재판매까지 모든 절차를 일괄 진행한다.
 
중고 의류를 제공한 고객에게는 LF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엘리워드가 보상으로 지급되며, 리워드는 LF몰 내 새 상품 구매에 활용할 수 있다. 보상 리워드 규모는 브랜드, 품목, 제조 연도별로 상이하게 책정되며, 리워드 사용 기한은 5년이다.
 
고명진 아모레퍼시픽 RI센터 연구원이 생성형 AI 기반 가상 메이크업을 위한 파이프라인 아키텍처 개발을 주제로 구두 발표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고명진 아모레퍼시픽 R&I센터 연구원이 '생성형 AI 기반 가상 메이크업을 위한 파이프라인 아키텍처 개발'을 주제로 구두 발표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 아모레퍼시픽, 세계화장품학회서 ‘AI·피부과학’ 연구 발표
 
아모레퍼시픽이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현지시간) 프랑스 칸에서 열린 ‘제35회 세계화장품학회(IFSCC)’에 참가해 AI(인공지능) 및 피부과학 관련 혁신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고명진 아모레퍼시픽 R&I센터 연구원은 ‘생성형 AI 기반 가상 메이크업을 위한 파이프라인 아키텍처 개발’을 주제로 연설했다. KAIST와 공동 개발한 해당 기술에는 메이크업에 특화된 생성형 AI와 이미지 생성 기법을 적용했다.
 
사용자 얼굴의 형태 및 특징을 정밀 분석하고, 방대한 메이크업 트렌드 데이터 학습을 통해 인공지능이 개인 맞춤형 메이크업을 추천한다.
 
고은비 연구원은 ‘피부 예측 알고리즘의 개인 맞춤형 스킨케어 서비스 적용과 임상적 결과’를 주제로 구두 발표했다. 명길선 연구원은 포스터 발표를 통해 ‘한국 여성 피부의 연령별 마이크로바이옴과 대사산물 통합분석’에 대해 소개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t
하나금융그룹
KB국민은행_3
삼성물산
NH농협은행
우리은행
DB그룹
미래에셋
kb캐피탈
우리은행
KB금융그룹_2
KB국민은행_1
우리은행
신한카드
농협
컴투스
다올투자증권
하이닉스
우리은행
콜마
한국토지주택공사
KB금융그룹_3
KB국민은행_2
한국증권금융
대신증권
KB금융그룹_1
신한은행
한화
현대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