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1.09 일요일
흐림 서울 14˚C
구름 부산 15˚C
구름 대구 16˚C
흐림 인천 14˚C
맑음 광주 11˚C
흐림 대전 12˚C
맑음 울산 13˚C
흐림 강릉 13˚C
흐림 제주 17˚C
K-Wave

하이브 웹툰 '다크 문: 달의 제단', 日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확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4-09-19 18:03:38

애니메이션 제작사 '애니플렉스', K팝 기반 웹툰 IP의 글로벌 확장성 인정

웹툰 1.9억 뷰 달성, 애니메이션 제작으로 글로벌 확장

하이브 IP,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 강화

지난 16일 Aniplex Online Fest 2024에서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사 애니플렉스가 최초로 공개한 애니메이션 다크 문 달의 제단의 티저
지난 16일 Aniplex Online Fest 2024에서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사 애니플렉스가 최초로 공개한 애니메이션 '다크 문: 달의 제단'의 티저 [사진=하이브]난 16일 Aniplex Online Fest 2024에서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사 애니플렉스가 최초로 공개한 애니메이션 <다크 문: 달의 제단>의 티저 [사진=하이브]


[이코노믹데일리] 하이브의 인기 웹툰 '다크 문: 달의 제단'이 일본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될 예정이다. 하이브는 지난 16일 일본에서 진행된 'Aniplex Online Fest 2024'에서 일본 대형 애니메이션 제작사 애니플렉스가 이 작품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할 계획을 발표했다고 19일 밝혔다. '다크 문: 달의 제단'은 하이브가 기획한 스토리 IP로 웹툰 분야에서 큰 성공을 거둔 후 애니메이션으로 확장되는 첫 사례다.

애니플렉스는 일본 소니 뮤직 계열의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 매년 'Aniplex Online Fest'에서 다양한 애니메이션 신작과 관련 소식을 발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번 행사에서는 '다크 문: 달의 제단'의 티저 이미지와 타이틀 로고 그리고 엔하이픈이 부른 OST 'One In A Billion'을 배경으로 한 영상을 최초로 공개해 큰 관심을 모았다.

하이브 관계자는 "애니플렉스와의 협업은 하이브의 스토리 IP 확장에 있어 매우 중요한 발걸음"이라며 "기존 웹툰 팬들과 애니메이션 마니아 모두에게 사랑받을 작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은 그룹 엔하이픈과 협업한 하이브의 오리지널 스토리다. 이 웹툰은 여학생 수하와 일곱 뱀파이어 소년들의 운명적 이야기를 담은 어반 판타지·로맨스 장르로 전 세계 1억 9000만 뷰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애니플렉스 관계자는 "K-팝 아티스트와의 연계성이 돋보이는 이 작품은 다채로운 캐릭터와 흥미로운 전개로 기존 애니메이션 팬들 외에도 새로운 시청층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하이브의 스토리 IP가 가진 확장성과 글로벌 가능성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이번 협업에 큰 기대를 표했다.

한편 하이브는 음악뿐만 아니라 스토리 IP를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 확장을 시도해왔다. 웹툰, 웹소설 등의 장르를 넘나들며 스토리 기반의 IP를 발전시키고 있는 하이브는 '다크 문: 달의 제단'의 애니메이션화로 그 가능성을 더욱 넓혀가고 있다. 이미 이 웹툰은 의류 브랜드 스파오와 테마파크 롯데월드와의 협업을 통해 오프라인 마케팅에서도 성공적인 결과를 거둔 바 있다.

이번 애니메이션 제작은 단순한 IP 확장을 넘어서 하이브가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하이브 스토리사업본부의 황보상우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하이브가 스토리 IP의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웹툰을 넘어선 슈퍼 IP로의 무한한 확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카카오
SC제일은행
한화투자증권
DB손해보험
KB국민은행
스마일게이트
삼성전자
삼성화재
신한투자증권
경주시
신한은행
교촌
한화
우리은행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롯데캐슬
NH투자증
삼성증권
kb금융그룹
db
하이닉스
NH
한국투자증권
씨티
포스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