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제주항공, 자체 캐릭터 '제코' 선보여…"MZ세대 겨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효진 기자
2024-08-05 18:26:47

제주남방큰돌고래 소재로 제작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이 MZ세대를 겨냥해 제주항공 자체 캐릭터 '제코(JEJU+ECO)'의 디지털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사진=제주항공]
[이코노믹데일리] 제주항공이 MZ세대를 겨냥해 제주항공 자체 캐릭터 '제코(JEJU+ECO)'의 디지털 기획 상품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제코는 제주 연안에서 서식하는 국제보호종인 ‘제주남방큰돌고래’를 소재로 만든 제주항공 캐릭터다.

제주항공은 제코를 활용한 배경화면과 여행안전 행운카드 이미지 등 디지털 기획 상품을 제작해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앱·웹 등에서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디지털 배경화면에는 인도네시아 발리·바탐,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등 신규 취항지를 즐기는 제코의 모습이 그려져 있다. 

제주항공은 자체 캐릭터인 ‘제코’ 외에도 2018년 ‘핑크퐁’을 시작으로 2020년 ‘펭수’, 2022년 ‘잔망루피’에 이어 올해는 산리오캐릭터즈까지 당대 최고 인기 캐릭터를 통한 마케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해 제작한 헬로키티 승무원∙조종사, 마이멜로디 승무원, 시나모롤 조종사, 폼폼푸린 정비사 등 캐릭터 기획상품도 지난 5월부터 판매를 시작해 누적 판매량 약 1만 2400여 개를 기록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캐릭터 마케팅을 통해 MZ세대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있다”며 “이들에게 친근한 디지털 기획상품을 통한 마케팅으로 브랜드 선호도를 높이는 한편 미래 잠재고객 확보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NH농협
우리은행_2
kb캐피탈
cj프레시웨이
미래에셋
SK하이닉스
국민은행
현대
KB금융그룹
기업은행
DB그룹
대신증권
과실비율정보포털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_3
컴투스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다올투자증권
KB_페이
정책브리핑
신한은행
한국콜마홀딩스
우리은행_1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