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경제동향] 中, 카드 하나로 교통비·입장권·결제...외국인 여행객 위한 '베이징 패스' 출시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2025.11.06 목요일
맑음 서울 6˚C
구름 부산 9˚C
흐림 대구 8˚C
맑음 인천 10˚C
맑음 광주 9˚C
맑음 대전 9˚C
흐림 울산 12˚C
흐림 강릉 10˚C
구름 제주 16˚C
신화통신

[경제동향] 中, 카드 하나로 교통비·입장권·결제...외국인 여행객 위한 '베이징 패스'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张骁,陈晔华
2024-08-01 16:56:35
지난달 31일 업무 창구에 전시된 '베이징 패스(BEIJING PASS)'와 설명서. (사진/신화통신)

(베이징=신화통신) 베이징시가 지난달 31일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베이징 패스(BEIJING PASS)'를 선보였다.

베이징에 입경하는 외국인 여행객은 베이징 서우두(首都)공항·다싱(大興)공항, 베이징역·베이징남역 등 15곳의 주요 교통 허브 지점에서 유효한 증명 서류로 '베이징 패스' 카드를 구매하거나 환불할 수 있다.

베이징 궤도교통 27개 노선의 490개 역에서 유인 서비스 창구 또는 지정된 셀프 서비스 설비에서 충전할 수 있으며 '실크 패스(SilkPass)' 앱에서 언제든지 충전할 수 있다.

외국인 여행객은 '베이징 패스' 카드 한 장으로 베이징 시내의 궤도교통, 시외 철도, 버스, 택시뿐만 아니라 상하이, 광저우(廣州), 선전(深圳), 난징(南京) 등 주요 관광 도시를 포함한 300여 개 도시의 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베이징 30개 유명 관광지에서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으며 베이징의 20개 대형 마트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일례로 한 외국인이 베이징 서우두국제공항에 도착해 지하철 공항선에 탑승한 후 톈탄(天壇, 천단)공원행 버스로 갈아타서 중축선(中軸線)을 감상한 후 시단(西單)에 위치한 백화점에서 운동화를 구매했다. 전 과정이 현금 없이 모두 '베이징 패스'로 해결됐다.

한편 관련 통계에 따르면 올 1~6월 베이징을 방문한 외국인 여행객은 약 165만8천200명(연인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45.6% 급증했다. 일부 인기 관광지를 찾은 입경 여행객의 비율은 30%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손해보험
삼성증권
롯데캐슬
신한투자증권
포스코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SC제일은행
교촌
한국투자증권
db
KB국민은행
한화투자증권
삼성전자
신한은행
한화
NH투자증
삼성화재
씨티
카카오
우리은행
경주시
NH
스마일게이트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