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아이 낳으면 1억원' 부영그룹, 인구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석진 기자
2024-07-11 17:31:06
 
이희범 부영그룹 회장이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으로부터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사진부영그룹
이희범 부영그룹 회장이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으로부터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사진=부영그룹]

 
아이를 낳은 직원에게 자녀 1인당 출산장려금 1억원을 지급한 부영그룹이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희범 부영그룹 회장은 11일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서울 웨스턴조선 호텔에서 열린 제13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에서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으로부터 저출산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 회장은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 출산장려금 지급을 결정한 이중근 회장님의 뜻처럼 부영그룹이 마중물이 되어 기업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우리 사회의 가장 큰 문제인 인구감소 문제가 조속히 해결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은 지난 2월 열린 시무식에서 2021년 이후 태어난 자녀를 둔 직원들에게 자녀 1명당 현금 1억원씩 지급하는 출산 장려책을 발표했으며, 이에 따라 직원 66명에게 총 70억원이 지급됐다.
 
이후 다른 기업에도 출산장려금 지급이 확산했고, 정부는 기업이 직원에게 주는 출산 지원금에 대해 전액 비과세를 결정하고 소득세법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
 
이 밖에도 부영그룹은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기 위해 직원들에게 생애주기별 복지 제도를 제공하고 있다. 직원 자녀 1인당 1억 원 지급을 비롯해 주택 할인, 자녀 학자금 전액 지원, 직계가족 의료비 지원, 자녀수당 지급 등이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5
동아쏘시오홀딩스
이편한세상
KB국민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대신증권_이코노믹데일리
삼성증권
농협
한국토지공사
롯데카드
우리은행
셀트론
NH
쿠팡
SK하이닉스
신한은행
종근당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1
롯데캐슬
한국투자증권
농협
엘지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4
우리카드
LGxGUGGENHEIM
KB손해보험
KB금융그룹2
삼성전자 뉴스룸
메리츠증권
우리은행
저작권보호
신한라이프
하나증권
M-able
KB금융그룹3
신한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