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이슈] 中 시 주석, 또 럼 베트남 신임 국가주석에 축전 "운명공동체 건설로 양국 국민에 더 많은 혜택"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신화통신

[이슈] 中 시 주석, 또 럼 베트남 신임 국가주석에 축전 "운명공동체 건설로 양국 국민에 더 많은 혜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Guo Jibu,Hu Jiali
2024-05-22 20:05:08
또 럼 베트남 신임 국가주석이 22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취임 선서를 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베트남뉴스통신(VNA))

(베이징=신화통신)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22일 또 럼 베트남사회주의공화국 신임 국가주석에게 축전을 보내 취임을 축하했다.

시 주석은 중국과 베트남은 산과 강이 맞닿아 있는 우호적 사회주의 우방국이라며 다음과 같이 전했다.

지난해 나는 베트남을 국빈 방문하며 응우옌 푸 쫑 베트남 공산당 서기장과 전략적 의의를 지닌 중국·베트남 운명공동체 구축을 공동 선언하며 중국·베트남 양당 및 양국 관계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양국 각 부처와 각 지방이 중국·베트남 운명공동체 건설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긍정적 진전을 이룬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나는 중국·베트남 관계 발전을 매우 중시한다. 또 럼 주석과 함께 노력해 전략적 소통을 유지하고 중국·베트남 운명공동체 건설을 더욱 심도 있고 내실 있게 이끌어 양국 국민에게 더 많은 혜택을 가져다주고자 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포스코
우리은행
KB금융그룹1
SK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2
삼성전자 뉴스룸
한국투자증권
수협
롯데케미칼
신한금융그룹
KB금융그룹3
농협
DB그룹
KT
KB국민은행
종근당
KB증권
신한은행
교보증권
신한카드
한국조선해양
NH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