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영상] 스페인 전문가 "美, 대중 관세 인상...글로벌 에너지 전환 위기에 빠뜨려"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신화통신

[영상] 스페인 전문가 "美, 대중 관세 인상...글로벌 에너지 전환 위기에 빠뜨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Liu Yuxuan,Ismael Peracaula,Neil Stokes
2024-05-22 14:13:05

스페인 전문가 "美, 대중 관세 인상...글로벌 에너지 전환 위기에 빠뜨려" (02분11초)

미국이 최근 전기차, 태양전지, 기타 청정에너지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중국산 수입품에 대해 관세를 인상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에 대해 한 스페인 전문가는 이번 조치로 인해 글로벌 재생에너지 전환이 위기에 처하게 됐다고 우려했다.

[조르디 솔레, 스페인 기후변화 전문가] "관세를 인상하는 것은 재생에너지로의 전환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중국은 이 기술을 개발하고 통합했으며 상대적으로 저렴한 원가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이죠.

중국이라는 한 국가가 이 분야에서 앞서 있고 신속하고 효율적인 전환을 위해 세계에 공급할 수 있는 기술과 역량을 갖추고 있다면 우리는 이를 지지하고 국가 간 경쟁으로 인한 불신을 막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전문가는 중국이 녹색기술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중국 제품에 대한 보호주의 움직임이 잠재적으로 글로벌 녹색 전환 기간을 연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조르디 솔레, 스페인 기후변화 전문가] "미국이 이번 발표에는 보호무역주의의 기조가 보입니다. 그들도 이런 제품을 만들어 수출하고 싶어하고 해외 기술에 의존하고 싶지 않기 때문이죠.

분명히 중국은 서구보다 훨씬 낮은 비용으로 생산할 수 있습니다. 첫째, 인건비 때문이기도 하지만 중국이 직접 개발한 특정 기술과 생산한 원자재가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다른 국가들, 특히 미국이 중국과 같은 수준에 도달할 수 있다고 가정하면 이는 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우리에게 필요한 재생에너지로의 빠른 전환에 대한 의구심을 불러일으킵니다."

[신화통신 기자 스페인 바르셀로나 보도]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DB그룹
신한카드
KT
SK하이닉스
종근당
KB금융그룹3
롯데케미칼
KB금융그룹1
우리은행
신한은행
수협
KB증권
삼성전자 뉴스룸
KB금융그룹2
교보증권
신한금융그룹
한국조선해양
포스코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