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LG전자, 국내 전 사업부 임원에 'AI·SW' 교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4-05-08 16:33:20

임원 200여명 AI 트렌드 학습

홍성표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 소프트웨어 플랫폼 연구소장이 지난 26일 미래기술 세미나 강연자로 나서 임원들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LG전자
홍성표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 소프트웨어 플랫폼 연구소장이 지난 26일 '미래기술 세미나' 강연자로 나서 임원들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이코노믹데일리] LG전자는 국내 주재 임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오는 9월까지 4회에 걸쳐 인공지능(AI)과 소프트웨어(SW) 교육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국내 임원을 우선 교육해 AI·SW 역량을 강화하고,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으로의 전환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모든 사업 영역에서 AI와 SW를 어떻게 활용할 지에 초점이 맞춰졌다. 데이터를 분석하는 AI와 새로운 콘텐츠를 만드는 생성형 AI 등 최신 기술 트렌드를 확인하고 LG전자의 AI 비전 실현 방안을 공유할 예정이다.

또 영상 지능과 음성·언어 지능, 센서·멀티 모달 지능 등을 제품에 탑재해 제품이 고객과 교감하고 실제 삶에 도움을 주는 사례를 학습한다. 이를 통해 LG전자의 AI인 '공감지능'을 실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SW 교육에서는 SW 플랫폼 구조와 가상화 기술, 정보 보안 등을 중심으로 SW 개발 프로세스를 교육한다. 

한편 LG전자는 앞으로 임원 대상 교육을 로보틱스와 메타버스, 클라우드/데이터, 시스템온칩(SoC), 통신/미디어 표준, 소자 재료, 광학 등으로 확장해 진행할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
신한금융
한국유나이티드
SK하이닉스
e편한세상
DB손해보험
KB증권
롯데캐슬
KB국민은행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
LX
종근당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KB금융그룹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DB
대한통운
NH투자증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