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경제동향] 中 물류구매연합회 부회장 "물류 기업, 비용 낮추고 효율 높여야"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신화통신

[경제동향] 中 물류구매연합회 부회장 "물류 기업, 비용 낮추고 효율 높여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Li Jianan
2024-05-07 19:59:32
지난 2월 7일 허난(河南)성 정저우(鄭州)시의 징둥(京東)물류센터에서 일하는 직원들. (사진/신화통신)

(베이징=신화통신) 사회 전체의 물류비용을 줄이는 것은 경제∙사회의 고품질 발전을 추진하는 중요한 조치로 꼽힌다.

런하오샹(任豪祥) 중국물류구매연합회(CFLP) 부회장은 6일 물류 산업이 다른 산업에 더 충분하게 융합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업스트림 제조∙상업∙무역 기업이 심도 있게 자원을 통합하도록 유도해 수요로 비용을 낮추고 품질과 효율성 제고로 비용을 낮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런 부회장은 이날 열린 '2024 중국물류포럼 및 제15회 물류문화제'에서 지난달 중국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가 50.4로 두 달 연속 확장 구간에 머무르며 거시경제의 안정적인 회복세를 보여줬다고 말했다. 다만 수요 부족을 반영한 기업 비중이 여전히 비교적 크다며 비용 절감과 효율 증대는 많은 기업이 반드시 해결해야 할 문제이자 당분간 물류 분야 및 사회 전체가 풀어야 할 중요한 과제가 될 것이라고 짚었다.

관련 통계에 따르면 올 1분기 중국의 사회물류 총액은 88조 위안(약 1경6천544조원)에 달해 가격변동 요인을 제했을 때 전년 동기 대비 5.9% 증가했다. 이처럼 물류 운영이 전반적으로 초기의 회복세를 이어가고 물류 시장의 활력도가 높아지게 되면서 경제 운영의 효율이 전반적으로 다소 호전되는 데 힘을 보태고 있다는 평가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손해보험
LX
신한금융지주
신한금융
한국유나이티드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미래에셋
KB증권
KB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
롯데캐슬
대한통운
SK하이닉스
DB
한화
종근당
e편한세상
신한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