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대웅펫, 노령 반려동물 위한 복합 유산균제 '알파넥스'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4-02-26 12:04:38

분말 형태 개별 스틱포 포장으로 식사 관계없이 1일 1포 급여…휴대·편의성

알파넥스 제품 이미지사진대웅펫
알파넥스 제품 이미지 [사진=대웅펫]
[이코노믹데일리]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기업 대웅펫은 만성 소화불량을 겪는 환견·환묘의 배변 활동 및 장 면역 유지에 탁월한 복합 유산균제 ‘알파넥스’를 출시, 동물병원 전용으로 본격 판매한다.
 
26일 대웅펫에 따르면 복합 유산균 ‘알파넥스’는 반려동물이 나이가 들수록 소화 능력이 저하됨에 따라, 만성 소화불량을 겪는 환견과 환묘의 장 건강을 위해 개발한 복합 유산균제다. 때문에 프로바이오틱스에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각각 분해하는 효소 3종(아밀라아제, 프로테아제, 리파아제)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장 건강 케어뿐만 아니라 소화 활동까지 촉진한다.
 
대웅펫은 반려동물의 식습관과 강한 산성의 위 환경에 대비해 프로바이오틱스 안정성을 강화할 수 있는 기술을 알파넥스에 적용했다. ‘화이버코팅’ 특허 기술을 적용해 제품 제조 과정에서 프로바이오틱스의 생장 속도를 낮출 수 있는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해 생존력을 높였고, '대웅테라퓨틱스'의 특허 제제 기술을 접목시켜 산성의 위액을 중화해 프로바이오틱스가 위액에 의해 사멸하지 않도록 보호할 수 있게 개발됐다.
 
또한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및 프락토올리고당 2종을 첨가해 장내 유익균의 성장과 증식을 통해 면역력 강화 및 원활한 배변 활동에도 도움을 준다. 알파넥스는 분말 형태의 개별 스틱포로 포장되어 있어 효소 안정성을 높이는 한편, 휴대성 또한 뛰어나다. 반려동물의 체중과 관계 없이 식사와 함께 1일 1포 급여하면 돼, 편의성도 높였다.

대웅펫은 지난 2023년 7월, 동물병원 전용 췌장 효소 보조제 ‘에피클’을 출시하고 론칭 6개월 만에 누적 판매 1만개를 달성하며 반려동물 소화기계 질환 치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이를 발판삼아 대웅펫은 에피클에 이은 후속 제품으로 ‘알파넥스’를 출시하면서 소화효소보조제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이효준 대웅펫 대표는 “알파넥스는 사람과 달리 프로바이오틱스 공복 섭취가 어려운 반려동물들을 고려한 맞춤형 복합 유산균제”라며 “에피클, 알파넥스 뿐만 아니라 소화 장애 개선에 효과적인 소화효소보조제 라인업을 확장해 노령 동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부영그룹
NH투자증권
주안파크자이
넷마블
경남은행
대한통운
KB금융그룹
KB증권
KB희망부자
미래에셋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
하이닉스
여신금융협회
메리츠증권
DB
보령
하나금융그룹
lx
신한금융지주
신한라이프
kb_지점안내
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증권
신한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대원제약
기업은행
스마일게이트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