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MWC 2024] KT, MWC 2024서 차세대 네트워크·AI 기술 선보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4-02-25 14:50:45
KT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24에서 전시 참여와 함께 글로벌 통신사 및 모바일 생태계 선도 사업자와 적극적인 소통 행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행사장 인근에서 참가 직원들이 KT 전시 아이템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KT
KT가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24에서 전시 참여와 함께 글로벌 통신사 및 모바일 생태계 선도 사업자와 적극적인 소통 행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행사장 인근에서 참가 직원들이 KT 전시 아이템을 소개하는 모습 [사진=KT]

[이코노믹데일리] KT는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통신 및 모바일 기술 전시회 MWC 2024에서 차세대 네트워크와 AI 혁신 기술을 선보이며 미래 통신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한다고 25일 밝혔다.

국내 유일한 GSMA 보드 멤버인 김영섭 대표는 한국 통신사 대표로 'CEO 보드미팅'에 참석해 글로벌 통신사 수장들과 ICT 현안을 논의한다. 오승필 기술혁신부문장(CTO), 김광동 CR실장, 이상기 전략실 글로벌사업개발담당 상무 등 주요 임원은 각각 기술(Technology Group), 정책(Policy Group), 전략(Strategy Group) 워킹 그룹에 참가해 6G와 차세대 네트워크, 글로벌 정책 이슈, LLM과 양자통신 산업 등 미래 통신을 위한 세부 어젠다에 대해 토의한다.

오승필 부문장은 27일 오전 9시부터 열리는 'CTO GTI서밋 키노트'의 연사로 나서 KT CTO로서 미래 산업을 견인하기 위한 AI 전략을 주제로 발표하는 등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방식으로 통신 사업자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한다.

KT는 UAM(Urban Air Mobility) 시대를 위한 핵심 기술을 공개하며 미래 교통 시장의 변화를 주도한다. 세계 최고 수준의 항공망 안정성을 제공하는 '스카이패스', 끊김없는 서비스를 보장하는 '초 커버리지 다중 연결 네트워크', 고품질 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UAM 교통관리시스템' 등이 선보인다.

또한, 유무선 모든 네트워크에서 서비스 해킹을 근절하는 차별화된 '양자암호통신' 기술을 선보이며 통신 보안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한다. 이는 미래 사회의 중요한 인프라를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KT는 통신 사업자 관점에서 미래 Net-Zero 전략 방향을 제시하고, Telco향 서버 전력절감기술, 액침냉각기술 등을 선보이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 이는 환경 문제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미래 사업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전략으로 평가된다.

KT는 'Generative AI Alliance' 섹션을 통해 거대언어모델(LLM)이 적용된 AI반도체, 소버린 AI 사례 등 초거대 AI 협력 모델을 선보이며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을 이끈다. 이는 인공지능 기술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미래 산업 변화를 주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AI 문맥 맞춤 광고 서비스', 'On Device AIoT', 'Genieverse in School' 등 AI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사례를 통해 AI가 삶의 모든 영역을 변화시키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는 AI 기술의 대중화와 사회 전반에 미치는 영향력을 강조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KT는 KT 파트너스관을 마련하여 5곳의 우수 협력사를 초대하고 해외 판로 개척 및 성장 지원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다. 이는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노력으로 평가된다.

오승필 기술혁신부문장은 "MWC 2024를 통해 KT는 디지털 혁신 파트너로서 차세대 네트워크 솔루션, AI 혁신 기술 등 다양한 ICT 기술을 선보이고 글로벌 통신사 및 유관 기업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혁신적인 차세대 기술의 경쟁력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밝혔다.

KT의 MWC 2024 참가는 차세대 네트워크와 AI 기술 분야에서 글로벌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미래 사업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
미래에셋
여신금융협회
NH투자증
종근당
우리은행
e편한세상
KB증권
대한통운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DB손해보험
롯데캐슬
SK하이닉스
한국유나이티드
LX
KB금융그룹
KB국민은행
한화
신한금융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