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교촌에프앤비, '소스 사업' 드라이브…이마트서 'K1' 본격 판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4-02-20 10:27:43

핫소스 3종·치킨소스 3종 구성

교촌에프앤비 직원들이 이마트에 진열된 K1 소스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교촌에프앤비
교촌에프앤비 직원들이 이마트에 진열된 'K1 소스'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교촌에프앤비]

[이코노믹데일리] 교촌에프앤비가 이마트에서 ‘K1 소스’를 단독 출시하며 국내 소스 시장 공략에 나선다.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에서 ‘종합식품외식기업’으로 전환하겠다는 목표다.
 
20일 외식업계에 따르면 교촌은 전국 이마트를 통해 ‘K1 핫소스’ 3종, ‘K1 가정용 치킨소스’ 3종 총 6종의 K1 소스를 판매한다.
 
K1 소스는 간장, 레드, 허니 등 소스로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 자리를 지키고 있는 교촌의 소스 노하우를 녹여냈다. 제품명인 K1에는 ‘교촌 넘버원(Kyochon No.1)’, ‘코리아 넘버원(Korea No.1)’이라는 포부가 담겼다.
 
K1 핫소스는 교촌의 시그니처 레드소스의 원재료이자, 국내산 청양고추의 매운맛에 다채로운 풍미를 가미한 제품이다.
 
K1 핫소스 3종은 △마늘 오일이 더해져 알싸한 매콤함이 특징인 ‘K1 레드 갈릭 핫소스’, △김치 농축액과 트러플 오일과의 색다른 조합인 ‘K1 김치 트러플 핫소스’ △블루베리와 라즈베리의 상큼함을 더한 ‘K1 베리베리 핫소스’ 등으로 구성됐다.
 
핫소스 3종과 함께 출시된 K1 가정용 치킨소스 3종은 △K1 꿀간장 치킨소스 △K1 꿀버터 치킨소스 △K1 매콤달콤 치킨소스 등이다. 교촌치킨의 시그니처 소스 맛을 가정에서도 볶음밥, 치킨, 피자, 햄버거 등 다양한 요리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선보였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자사의 노하우가 담긴 소스를 전세계 소비자들이 만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등으로 소비자들의 신뢰와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DB
DB손해보험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넷마블
대원제약
하나증권
신한금융지주
lx
부영그룹
KB희망부자
보령
신한라이프
국민은행
KB금융그룹
롯데캐슬
KB희망부자
미래에셋자산운용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신한금융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여신금융협회
KB증권
메리츠증권
스마일게이트
미래에셋
한화손해보험
대한통운
NH투자증권
하이닉스
kb금융그룹
경남은행
kb_지점안내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