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현대약품 제163회 아트엠콘서트 개최…윤태환&한도경 듀오 리사이틀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현대약품 제163회 아트엠콘서트 개최…윤태환&한도경 듀오 리사이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4-02-07 09:30:46

테너 윤태환&피아니스트 한도경 듀오…독일 연가곡의 아름다운 선율 전해

제163회 아트엠콘서트 포스터사진현대약품
제163회 아트엠콘서트 포스터[사진=현대약품]

[이코노믹데일리] 현대약품이 오는 15일 서초아트센터에서 제163회 아트엠콘서트를 개최한다.
 
7일 현대약품에 따르면 이번 아트엠콘서트에서는 테너 윤태환과 피아니스트 한도경 듀오가 독일 연가곡의 아름다운 멜로디와 분위기를 전한다. 공연에서는 △베토벤 연가곡 ‘멀리 있는 연인에게', 작품번호 98번 전곡 △슈만 연가곡 ‘시인의 사랑', 작품번호 48번 전곡이 연주될 예정이다. 
 
테너 윤태환과 피아니스트 한도경은 2023년 3월 독일 하이델베르크에서 열린 다스리트 국제 가곡 콩쿠르에서 듀오로 출전, 동양인 최초로 우승을 차지하며 주목받고 있다.
 
테너 윤태환은 수원대학교 성악과를 거쳐 독일 만하임 국립음대에서 리트/콘체르트와 오페라 석사과정에 이어 최고 연주자 과정을 수학했다. 2020년 1월 남서독일방송국(SWR) 선정 ‘젊은 오페라 가수’ 최종 6인에 등극하며 이목을 끌었고, 현재 독일 본(Bonn) 극장의 전속 솔리스트로 국제적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피아니스트 한도경은 한양대 음대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 수재로, 독일 칼스루에 국립음대 피아노 석사과정, 최고연주자과정 최고점 졸업과 동시에 프라이부르크 국립음대 가곡반주과 석사과정을 만점 졸업하고, 최고연주자과정을 최고점으로 졸업했다. 2018년 유럽에서 가장 권위있는 ‘휴고 볼프 가곡 국제콩쿠르’에서 유일한 동양인 가곡 듀오로 3위에 입상하는 등 뛰어난 성적을 거뒀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춘을 맞아 독일 연가곡의 아름다운 선율을 감상할 수 있는 무대를 준비했다”며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은 듀오의 멜로디를 아트엠콘서트에서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아트엠콘서트는 공식 SNS 계정에 게시할 공연 홍보 동영상 아이디어를 오는 15일까지 모집, 1등에게는 상금 100만원을 수여하는 ‘내가 바로 아콘 PD’ 공모전도 진행하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충청남도산림자원연구소 금강자연휴양림
신한금융지주
현대백화점
여신금융협회
쿠팡
우리금융2
한국콜마
우리금융1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