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통신

[국제] OECD, 올해 세계 경제성장률 2.9% 전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Zhao Dingzhe
2024-02-06 11:16:56
벨기에 브뤼셀의 한 마트를 찾은 고객이 지난해 11월 15일 물건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파리=신화통신)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5일(현지시간) 경제전망 보고서를 발표해 올해 세계 경제성장률을 2.9%, 2025년은 3.0%로 전망했다.

보고서는 아시아가 2023년과 마찬가지로 올해와 내년에도 세계 경제 성장의 대부분을 차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마티아스 콜먼 OECD 사무총장은 지난 2년간 높은 인플레이션과 긴축 재정의 상황에도 세계 경제가 유연성을 보이며 성장을 이어갔다고 밝혔다. 이어 내년 말까지 주요 20개국(G20) 대다수 경제체의 인플레이션율이 중앙은행의 목표치를 회복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보고서는 지정학적 긴장 국면이 여전히 불확실성의 주요 원인인 데다 중동 분쟁이 한층 더 고조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홍해 지역 해상 운송이 직면한 위협이 운송 비용을 증가시켰고 공급업체의 납품 시간을 늦추고 있다는 설명이다. 해당 지역의 충돌이 격화되면 이러한 요인들로 상품 가격이 다시 상승 압박을 받을 것이라는 게 OECD의 전망이다.

보고서는 세계 각지의 성장을 강화하고 경제 발전 전망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세계 무역의 활성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거듭 강조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롯데케미칼
KB국민은행
DB손해보험
한국유나이티드
e편한세상
종근당
한화
신한금융
신한금융지주
우리은행
KB금융그룹
LX
KB증권
SK하이닉스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
신한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