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CES 2024] 삼성디스플레이, 360도 접는 '플립형 폴더블' 첫 선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4-01-07 17:37:45

안팎으로 접을 수 있는 '인앤아웃(In&Out) 폴더블' 기술 접목

삼성디스플레이 플렉스 인앤아웃 플립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 '플렉스 인앤아웃 플립'[사진=삼성디스플레이]

[이코노믹데일리] 삼성디스플레이가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4'에서 안팎으로 360도 접을 수 있는 플립형 폴더블 제품을 처음 선보인다.
 
삼성디스플레이는 현지시간으로 9일에서 1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서 '혁신 기술의 모든 것, 새로운 여정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고객사 대상 전시회를 연다고 7일 밝혔다.
 
가장 눈길을 끄는 제품은 플립폰형 폴더블에 안팎으로 360도 접을 수 있는 '인앤아웃(In&Out) 폴더블' 기술이 적용된 '인앤아웃 플립'이다.
 
안으로만 접을 수 있는 기존 '인폴딩'은 접은 상태에서 정보를 확인하려면 바깥쪽에 또 다른 패널이 필요하지만, 인앤아웃 플립은 하나의 디스플레이만으로도 접은 상태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더 가볍고 얇은 디자인도 가능하다.
 
섭씨 영상 60도 고온이나 영하 20도 저온에서 패널을 접고 폴더블 패널 위에 농구공을 튀기는 등 극한의 내구성 테스트도 선보인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인앤아웃 플립은 폴더블 제품의 두께가 부담스러워 바(bar)형 스마트폰을 선호하던 소비자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기술"이라며 "바깥쪽으로 접으면 제품 앞뒷면 모두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어 새로운 사용자 경험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LX
NH투자증
한화
미래에셋
신한은행
한국유나이티드
우리은행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e편한세상
종근당
하나금융그룹
신한금융
롯데캐슬
DB
대한통운
DB손해보험
KB증권
여신금융협회
SK하이닉스
KB국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