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LG전자, CES서 '도전 DNA' 담은 혁신 제품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지다혜 기자
2024-01-01 16:41:04

투명 OLED 패널 탑재한 올인원 오디오 첫 공개

LG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4에서 진공관 오디오를 모티브로 투명 OLED 패널을 탑재한 올인원 오디오 듀크박스DukeBox를 처음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인 CES 2024에서 진공관 오디오를 모티브로 투명 OLED 패널을 탑재한 올인원 오디오 '듀크박스(DukeBox)'를 처음 공개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LG전자]
[이코노믹데일리] LG전자가 이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정보기술(IT) 전시회 CES 2024에서 '도전 DNA'를 담은 혁신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 LG전자는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전달하는 마케팅 플랫폼 'LG 랩스(Labs)' 전용 전시 공간을 지난해보다 2배 이상 확대 운영한다.

LG전자는 진공관 오디오를 모티브로 투명 유기 발광 다이오드(OLED) 패널을 탑재한 올인원 오디오 '듀크박스(Dukebox)'를 처음으로 공개한다. 옛 감성에 최신 기술을 결합해 새로운 음악 경험을 전달하는 제품이다.

듀크박스 하단부에는 전면 스피커가, 상단부에는 모든 방향으로 고르게 음향을 들려주는 360도 스피커가 탑재돼 음향 입체감을 살린다. 오디오 전면에는 투명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투명 상태에서는 내부 진공관이 드러나 보이고 장작불 영상을 띄워 벽난로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다.

투명도 조절도 가능해 불투명 상태로 만들어 일반 디스플레이처럼 선명한 화질로 영상을 즐길 수도 있다고 LG전자 측은 설명했다.

또 글램핑 고객을 위한 맞춤형 주거 공간 '본보야지(Bon Voyage)'의 두 번째 버전도 공개한다. 지난 8월 첫 공개 이후 고객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캠핑 트레일러 크기로 만들어 이동성과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실내 주차가 가능한 크기로 자동차와 연결해 어디든 끌고 다니며 편안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폭 2m, 길이 3.8m, 높이 2.2m로 내부를 △화장실 △침대 △냉장고 △전기레인지 △정수기 △스타일러 △슈케어 등 다양한 가구와 가전제품으로 꾸밀 수 있다.

아울러 맛과 향이 다른 두 가지 캡슐을 한 번에 추출하는 커피머신 '듀오보(DUOBO)'도 선보인다. 우주탐사선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제품으로, 지난 7월 미국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에서 처음 소개됐다.

이밖에 △LG 시네빔 큐브 △LG 그램 폴드 △LG 스탠바이미 고(Go) △LG 엑스붐 △LG 틔운 미니 △브리즈(brid.zzz) 등 다양한 혁신 제품을 전시할 계획이다.

김효은 LG전자 브랜드매니지먼트담당은 "LG전자의 '도전 DNA'가 만들어낸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글로벌 고객이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국유나이티드
NH투자증
하나금융그룹
KB금융그룹
롯데캐슬
여신금융협회
e편한세상
LX
우리은행
한화
SK하이닉스
미래에셋
DB손해보험
KB증권
신한은행
KB국민은행
종근당
신한금융
신한금융지주
대한통운
DB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