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종근당, 2023년 CP등급평가 'AA' 등급 획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3-12-18 14:29:53

체계적인 CP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및 운영…올바른 CP 문화 확산 노력 인정

왼쪽공정거래위원회 한기정 위원장과 오른쪽 종근당 김재득 이사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종근당
(왼쪽)공정거래위원회 한기정 위원장과 (오른쪽) 종근당 김재득 이사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종근당]

[이코노믹데일리] 종근당은 2023년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이하 CP) 등급평가에서 'AA' 등급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CP는 기업이 공정거래 관련 법률을 준수하기 위해 자율적으로 도입하고 운영하는 교육과 감독 등에 관한 내부 준법시스템으로, CP등급평가는 공정거래위원회가 CP를 도입한 지 1년 이상 경과한 기업의 CP운영실적을 평가해 매년 기업별 등급을 산정하는 제도다. 

종근당은 매년 임직원을 대상으로 공정거래 선포식을 개최하고 최고경영자의 자율준수 실천의지를 대내외에 공표하는 등 올바른 CP 문화 정착에 앞장서 왔다. 

종근당은 체계적인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및 운영을 통해 공정거래 법규 준수 우수부서에는 시상을, 위반 임직원에 대해서는 제재를 취했으며, 임직원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효과적인 CP 운영 실적을 인정받아 2016년 이후 5차례 AA 등급을 획득했다. 

종근당 관계자는 "이번 CP 등급평가에서 AA 등급을 받은 것은 바람직한 CP 문화를 정립하기 위해 종근당 임직원들이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CP 운영을 통해 준법경영에 대한 인식을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
NH투자증
DB손해보험
LX
대한통운
신한금융지주
SK하이닉스
우리은행
롯데캐슬
신한금융
KB국민은행
하나금융그룹
한국유나이티드
KB증권
KB금융그룹
미래에셋
신한은행
종근당
여신금융협회
한화
e편한세상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