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동아제약, '지노렉스 페미닌 이너밸런스'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3-12-04 09:39:39

의약품 GMP·의료기기 GMP 제조 기준 적용한 융복합 의료기기

질 세정 돕는 유효 성분 함유…각종 시험 안전성 테스트 완료

 
지노렉스 페미닌 이너밸런스사진동아제약
지노렉스 페미닌 이너밸런스[사진=동아제약]

[이코노믹데일리] 동아제약이 질 세정기 '지노렉스 페미닌 이너밸런스'를 출시한다.

4일 동아제약에 따르면 식약처로부터 안전성·유효성 점검을 마친 '지노렉스 페미닌 이너밸런스'는 융복합 의료기기로 질 세정에 도움을 주는 유효성분이 포함된 액체 성상의 세정액(의약품)과 질 내부에 삽입할 수 있는 일회용 세정기(의료기기)이다.

융복합 의료기기란 의약품과 의약외품 및 의료기기 등이 물리·화학적 또는 그 밖의 방법에 의해 서로 복합적으로 결합한 제품을 말한다.

지노렉스 페미닌 이너밸런스의 세정액과 의료기기 모두 각각 의약품, 의료기기 우수의약품 품질관리(GMP) 기준을 적용해 제조됐으며, 질 세정을 돕는 유효 성분인 천연쑥 에센셜 오일, 티트리 오일이 함유됐다.

질 내 pH환경을 약산성으로 만들어 유해균을 억제해주는 락트산, 락트산나트륨과 질 내 습윤 환경을 조성해주는 히알루론산나트륨, 토코페롤아세트이트가 함유됐다. 또한, 무방부제로 안정성을 더했다.

어플리케이터는 민감한 피부에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1cm보다 얇은 플렉서블 용기를 적용했으며, 무흡자 사용으로 질 내 안전성을 강화했다.

또한,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진행한 피부 감작성 시험, 질 점막 자극 시험, 세포독성 시험을 완료했고, 삼성서울병원에서 진행한 사용적합성 평가도 완료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질 세정기는 인체에 사용하는 제품인만큼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해 의약품, 의료기기 GMP 기준을 적용해 만들었다"며 "생리 전후나 스트레스로 인한 Y존의 냄새, 불쾌감 등이 신경 쓰일 때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한 지노렉스 페미닌 이너밸런스를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