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대웅제약, 우루사 '간 때문이야' 500만뷰 돌파…국악·랩 버전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서희 기자
2023-12-04 09:21:01

MZ 트렌드 입힌 '간 때문이야' CM송…유튜브서 재회자

원조 우루사맨 차두리 코치부터 배우 김아영, 방송인 재재, 래퍼 로꼬, 국악인 신유진까지 가세

올해 말 대웅제약 임직원이 함께한 NEW '간 때문이야' CM송 공개 예정

우루사 신규 광고 스틸컷사진대웅제약
우루사 신규 광고 스틸컷[사진=대웅제약]

[이코노믹데일리] 대웅제약은 스포츠·연기·음악 스타들이 참여해 제작된 다양한 버전의 '간 때문이야' CM송이 쇼츠(유튜브 숏폼 콘텐츠) 등으로 재편집되며 유튜브에서 513만 뷰를 넘었다고 4일 밝혔다.

대웅제약 간 때문이야 CM송에 참여한 스타는 원조 우루사맨 차두리 축구 국가대표 코치부터 △배우 김아영 △방송인 재재 △래퍼 로꼬 △국악인 신유진 등이다. 이들이 참여한 간 때문이야 CM송은 스토리텔링형 노래와 국악, 랩 버전으로 재탄생됐다.

지난 9월 대웅제약은 우루사맨으로 복귀한 차두리 코치와 MZ세대 직장인의 아이콘으로 꼽히는 배우 김아영이 함께한 신규 영상 콘텐츠를 공개했다. 사무실에서 일하고 있던 김아영 MZ사원이 소환한 우루사맨 차두리가 간 때문이야 CM송을 부르는 내용이다. 차두리 코치의 익숙한 목소리에 김아영 배우의 코믹한 매력을 더한 마케팅 포인트가 적중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어 신세대 국악그룹 '라폴라'와 이날치밴드의 보컬로 활동했던 국악인 신유진이 부른 간 때문이야 국악 버전과 방송인 재재, 배우 김아영, 가수 로꼬가 함께 부른 랩 버전을 추가로 공개해 MZ세대 사이에 우루사를 새롭게 알리고 있다.

간 때문이야 국악 버전은 판소리 5마당 중 하나인 '수궁가'를 우루사에 맞게 해석한 내용으로, 재치 있는 가사가 매력적이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랩 버전은 로꼬의 감각적인 비트에 해학적인 가사가 더해져 한층 위트 넘치고 트렌디하다는 반응을 얻고 있다. 

간 때문이야 CM송의 변신은 현재진행형이다. 최근 우루사 광고모델 가수 윤종신은 임직원들과 함께 단어 '간'(肝)의 라임을 활용한 가사 아이디어를 수집했다. 임직원이 출연하는 NEW 간 때문이야 뮤직비디오는 올해 말 대웅제약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박은경 대웅제약 CH마케팅본부장은 "브랜드 헤리티지를 통해 MZ세대에게도 우루사를 새롭게 알릴 수 있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접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우루사가 많은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간장약으로 기억되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한국유나이티드
한화
여신금융협회
우리은행
신한금융
DB손해보험
KB국민은행
DB
KB금융그룹
e편한세상
LX
종근당
대한통운
SK하이닉스
KB증권
NH투자증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
롯데캐슬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