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2만명 찾은 '지스타 인디쇼케이스', 창작자유〮저 호평 일색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2만명 찾은 '지스타 인디쇼케이스', 창작자유〮저 호평 일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2023-11-24 16:01:32

인디 개발사가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실질적 지원으로 구성

접근성 향상 등 게임이 주목받을 수 있는 기회 제공해 성장 발판 마련

스토브인디 지스타 인디쇼케이스
스토브인디 지스타 인디쇼케이스

[이코노믹데일리]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가 지난 지스타에서 운영한 “지스타(G-STAR) 2023 인디 쇼케이스 Powered by 스토브인디(이하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에 2만명이 몰리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는 올해 처음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G-STAR)에 인디 게임 부문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며, 지스타 조직위원회, 앱마켓 원스토어와 함께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를 보다 방문객과 창작자가 마음껏 즐기고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 축제의 장으로 꾸렸다.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에는 온라인 선발전을 통해 유저가 직접 뽑은 40개의 개발사가 출전해 유저에게 게임을 선보였다. 쇼케이스 방문객이 인디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고 리워드를 제공하는 스탬프 랠리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번 지스타2023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는 방문한 2만명의 유저와 인디 개발자들이 소통하며 피드백을 전달할 수 있는 창구 역할을 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스토브인디는 인디 게임 개발사가 더 큰 개발사로 성장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 장비와 체류비, 휴게 공간 제공은 물론 심의 등 올인원(All in One) 지원을 통해 창작자가 유저들에게 게임을 보여주고 피드백을 받는 것에만 집중했다. ‘서큐하트’를 개발 중인 전시 참가사 비쇼죠데브는 “풍족한 지원과 쾌적한 환경 속에서 게임에 대한 생각만 하며 전시를 할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스토브인디는 인디 게임 플랫폼으로서의 특징과 장점을 적극 활용, 지스타 기간 중 방문하지 못하는 이용자를 위해 40개 전시작을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전시관도 운영했다. 

시청자 1만 5천명을 기록한 ‘인기 버추얼 유튜버 세아와 함께 보는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 이모저모’와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 라이브 트위치’ 방송은 현장에 오지 않았더라도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게임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여승환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이사는 “인디 개발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것과 더불어 인디쇼케이스 부스 운영으로 게이머에게 인디 게임의 매력을 알리고 접근성을 높이는 성과가 있었다”며 “인디 게임 생태계 발전에 진심인 스토브인디는 앞으로도 인디 생태계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lx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대한통운
미래에셋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메리츠증권
신한금융
kb_지점안내
하이닉스
경남은행
하나증권
기업은행
여신금융협회
KB증권
kb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KB희망부자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DB
KB희망부자
국민은행
부영그룹
보령
신한은행
NH투자증권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넷마블
신한라이프
미래에셋자산운용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