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SPC삼립, H마트와 업무협약…美 베이커리 시장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아령 기자
2023-11-09 09:20:37

제품 공동 기획…美 H마트 채널 내 판매

향후 푸드 제품까지 확대 계획

왼쪽부터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과 브라이언 권 H마트 대표가 지난 3일 서울 청담동 퀸즈파크에서 진행한 ‘SPC삼립-H마트 전략적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PC삼립
(왼쪽부터)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과 브라이언 권 H마트 대표가 지난 3일 서울 청담동 퀸즈파크에서 진행한 ‘SPC삼립-H마트 전략적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PC삼립]

[이코노믹데일리] SPC삼립이 미국 최대 아시안 유통 채널인 ‘H마트’와 손잡고 현지 베이커리 시장 확대에 나선다.
 
9일 업계에 따르면 SPC삼립은 지난 3일 서울 청담동 퀸즈파크에서 ‘SPC삼립-H마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서 SPC삼립은 H마트 관계자들과 미국 베이커리 시장 확대를 위한 다각적인 논의를 진행했다.
 
H마트는 지난해 약 4.3조원의 매출을 올린 미국 최대 규모의 아시안 유통채널이다. 미국·캐나다·영국 등에서 총 120개의 대형마트와 수퍼마켓을 운영 중이다.
 
SPC삼립은 H마트와 베이커리 제품을 공동 기획해 미국 H마트 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향후 푸드 제품까지 상품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H마트 신규 해외 유통 채널에 전략적 상품공급 파트너로 참여할 방침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미국 시장에 한국 베이커리를 알리고자 하는 양사의 니즈가 부합해 추진됐다”며 “국내 최고의 베이커리 기술력을 기반으로 트렌드를 이끌 제품을 선보여 해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LX
우리은행
KB증권
KB국민은행
종근당
신한금융지주
대한통운
DB손해보험
NH투자증
롯데캐슬
한국유나이티드
DB
신한금융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한화
e편한세상
SK하이닉스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