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aT, CJ푸드빌 미국법인과 K-푸드 수출·저탄소 식생활 확산 업무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3-10-13 15:04:41
왼쪽부터 안헌수 CJ푸드빌 미국법인 대표와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이 MOU 챠결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aT
(왼쪽부터) 안헌수 CJ푸드빌 미국법인 대표와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이 MOU 챠결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aT]
[이코노믹데일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미국 현지시간 12일 로스앤젤레스 커머스에 위치한 CJ푸드빌 미국법인을 방문해 K-푸드 수출 확대와 저탄소 식생활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CJ푸드빌은 2004년 뚜레쥬르로 미국에 처음 진출하며 첫 해외사업을 운영했으며, 2009년부터 현지 가맹 사업을 시작해 최근 100호점을 돌파했다. 특히 미국 특유의 투박한 베이커리 제품과 차별화해 촉촉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생크림 케이크와 부드러운 우유 크림빵 등으로 현지에 K-베이커리 열풍을 일으켜 한국산 생지 등 관련 K-푸드 수출 증가에도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김춘진 aT 사장은 CJ푸드빌 미국법인 공장과 물류창고 등 시설을 둘러본 후 안헌수 대표와 K-베이커리의 미국 시장 공략과 수출 확대 방안 등을 집중 논의했다.

김 사장은 “빵을 주식으로 먹는 미국 사회에서 K-베이커리 열풍을 일으키며, K-푸드 세계화에 앞장서는 CJ푸드빌과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 상호 긴밀히 협력해 K-베이커리 소비 저변과 연관 K-푸드 수출을 확대하고, ‘저탄소 식생활 실천 운동’의 글로벌 확산에도 적극 협력해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를 함께 높여 나가자”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한화
SK하이닉스
롯데캐슬
신한금융지주
미래에셋
신한은행
DB손해보험
KB금융그룹
대한통운
신한금융
DB
종근당
e편한세상
kb금융그룹
NH투자증
하나금융그룹
여신금융협회
NH투자증권
우리은행
한국유나이티드
LX
KB증권
KB국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