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한양행, 플루토와 반려동물 관절건강 의료기기 애니콘주® 업무 협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3-09-11 16:32:25
애니콘주 사진유한양행
애니콘주 [사진=유한양행]
[이코노믹데일리] 유한양행과 의약품 개발 전문기업 ㈜플루토는 지난 6일 반려동물 관절 건강을 위한 동물용의료기기 애니콘주(AniConju)® 판매에 대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유한양행은 11일 이번 협약을 통해 9월 중순 경 국내 시장에 애니콘주를 출시하고, ㈜플루토와 다양한 협력을 통해 반려동물 사업 역량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애니콘주®는 폴리뉴클레오타이드 (Polynucleotide, PN) 성분으로 구성된 동물용의료기기로 골관절염이 있는 반려동물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주사제다. 애니콘주®는 지난 4월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 정식 허가를 받았다.

주성분인 PN은 연어 정소에서 추출한 DNA이며 재생활성 물질로 최적화 시킨 성분이다. PN성분은 관절강내 높은 탄성을 유지하여 조직의 물리적 수복을 통해 관절의 기계적 마찰을 줄여 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식약처로부터 인체용 의료기기 허가를 받아 안전성 및 효능을 검증 받았다. 

유한양행 김성수 전무는 “반려동물이 노령화 됨에 따라 관절 질환 등 다양한 질병이 발생하는데, 이번 애니콘주® 출시를 통해 골관절염으로 인한 반려동물의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한다”며, “특히, 기존 외과적 수술이나 진통제와 영양제 외에 애니콘주®는 마취 없이 간단한 시술로 빠른 효과를 나타내는 만큼, 동물병원과 반려동물 보호자들의 치료 기회 확대와 치료 만족도가 높아 질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애니콘주®는 국내 특허뿐 아니라 PCT 국제특허 출원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글로벌 제품으로 성장도 기대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
신한금융지주
DB손해보험
NH투자증
KB금융그룹
미래에셋
한국유나이티드
KB증권
여신금융협회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DB
e편한세상
종근당
한화
KB국민은행
대한통운
LX
SK하이닉스
신한은행
롯데캐슬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