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르포] 삼성, '갤럭시 스튜디오'서 보인 자신감…"갤Z5, 써보고 결정하세요"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산업

[르포] 삼성, '갤럭시 스튜디오'서 보인 자신감…"갤Z5, 써보고 결정하세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기자
2023-08-01 16:46:54

서울 성수동 '플립사이드 마켓' 가보니

본거지인 한국에서 핫플·MZ세대 공략

체험·놀이형 공간 활용한 마케팅 '박차'

삼성전자가 갤럭시 Z 플립5·갤럭시 Z 폴드5·갤럭시 탭S9 시리즈·갤럭시 워치6 시리즈 등 신제품 체험이 가능한 갤럭시 스튜디오 플립사이드 마켓을 오픈했다 사진은 서울 성동구 성수동 플립사이드 마켓 전경사진고은서 기자
삼성전자가 갤럭시 Z 플립5·갤럭시 Z 폴드5·갤럭시 탭S9 시리즈·갤럭시 워치6 시리즈 등 신제품 체험이 가능한 갤럭시 스튜디오 '플립사이드 마켓'을 오픈했다. 사진은 서울 성동구 성수동 플립사이드 마켓 전경[사진=고은서 기자]
[이코노믹데일리] MZ세대들의 성지인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갤럭시 Z폴더블5 시리즈가 화려하게 등장했다. 삼성전자는 성수동을 포함해 부산 해운대구 광안리,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등 국내 총 6곳에 갤럭시 스튜디오 '플립사이드 마켓(Flip Side Market)'을 선보였다. 핫플레이스를 통한 체험형 마케팅을 더욱 강화해 젊은 고객을 늘리겠다는 포부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달 갤럭시 Z플립5·Z폴드5를 야심차게 공개한 가운데 오는 7일까지 신제품에 대한 사전 예약이 진행된다. 플립사이드 마켓에서는 Z폴더블5 뿐만 아니라 갤럭시 탭S9 시리즈, 갤럭시 워치6 등 신제품을 마음껏 사용·체험해볼 수 있다. 운영 기간은 오는 20일까지다. 

1일 낮 기자가 방문해보니 성수 플립사이드 마켓은 카페 등과 협업해 △플립사이드 마켓 성수 △더가든 △도어투성수 등 총 3곳에 분산 설치돼 있었다. 무더운 날씨였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방문객들이 플립사이드 마켓을 찾았다. 정원으로 꾸며져 있는 입구 포토존에서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들고 기념 사진을 찍는 외국인들도 눈에 띄었다. 
 
정해진 김씨네 과일 과게와 콜라보 한 제품을
방문객들은 경험폰을 통해 정해진 퀘스트를 시간 안에 완료하면 김씨네 과일가게와 협업한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사진은 김씨네 과일가게 티셔츠가 나열돼 있는 공간[사진=고은서 기자]

여느 전자제품 팝업스토어와 달리 이번 플립사이드 마켓은 '실사용'에 초점을 맞췄다. 신분증 또는 개인 카드를 맡기고 갤럭시Z플립·폴드5를 실제로 대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여한 '경험폰'으로 정해진 퀘스트를 시간 안에 완료하면 발란사, 김씨네 과일가게 등과 협업한 굿즈도 받을 수 있다. 

팝업스토어 내부에는 방문객들에게 Z폴더블5 시리즈가 전작과 어떤 점에서 큰 차이가 있는지 보여주는 공간도 마련돼 있었다. Z플립5를 구경하고 있으니 플립사이드 마켓 관계자가 다가와 자세한 설명을 이어갔다. 관계자는 "커버 디스플레이(3.4인치)가 전작(1.9인치)보다 1.5인치 더 커진 만큼 플립을 닫은 채로 메시지 답장을 보낼 수 있고 카메라도 더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플립사이드 마켓 관계자가 갤럭시 Z플립5 신제품 외부 화면인 플렉스 윈도우를 통한 문자 메시지 보내기를 시연하고 있다사진고은서 기자
플립사이드 마켓 관계자가 갤럭시 Z플립5 신제품 외부 화면인 '플렉스 윈도우'를 통한 문자 메시지 보내기를 시연하고 있다.[사진=고은서 기자]

한 쪽에는 사용자가 개성을 담아낼 수 있는 '플립수트 케이스·플립수트 카드'도 전시돼 있었다. 플립수트 케이스나 카드에는 근거리무선통신(NFC)이 내장돼 있어 제품 후면에 부착하면 디자인에 따라 외부 배경화면이 바뀐다. 내부에서도 애니메이션 기능 등을 적용할 수 있다. 자신이 원하는 케이스를 고르고 경험폰에 끼워보는 방문객들도 있었다.  

이날 플립사이드 마켓을 방문한 서지연씨(26)는 "MZ세대 맞춤형답게 Z플립5가 놓인 포토 부스도 있고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있어 젊은 층에게 인기가 많은 것 같다"며 "친구들 데리고 이번주 중 한번 더 방문할 예정"이라고 했다. 
 
플립수트 카드·케이스는 근거리 무선통신NFC 칩을 내장한 얇은 카드로 다양한 캐릭터와 패턴 등으로 디자인됐다 사진은 다양한 브랜드와 협력해 제작된 플립수트 카드·케이스사진고은서 기자
플립수트 카드·케이스는 근거리 무선통신(NFC) 칩을 내장한 얇은 카드로 다양한 캐릭터와 패턴 등으로 디자인됐다. 사진은 다양한 브랜드와 협력해 제작된 플립수트 카드·케이스[사진=고은서 기자]

또 다른 방문객 한소현씨(31)는 "LG전자가 운영하는 가전제품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방문할 때마다 왜 삼성전자는 경험 위주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안 하나 생각했다"며 "플립사이드 마켓 와보니 그런 생각이 쏙 들어가고 Z플립5가 사고 싶어졌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최근 본거지인 한국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모습이다. 삼성전자는 지난 6월 서울 강남대로 중심에 체험형 플래그십 스토어 '삼성 강남'을 오픈한 데 이어 지난달 갤럭시 언팩 행사를 최초로 한국에서 개최하기도 했다. 삼성전자가 이번 팝업스토어 이후에도 국내 곳곳에 다양한 체험·놀이형 공간을 조성할 지 기대된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기업은행
넷마블
대한통운
kb_지점안내
우리은행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DB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롯데캐슬
신한라이프
대원제약
부영그룹
미래에셋
신한은행
주안파크자이
국민은행
보령
KB증권
경남은행
신한금융
신한금융지주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미래에셋자산운용
여신금융협회
DB
하나증권
KB희망부자
하이닉스
NH투자증권
lx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