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김기환號 KB손보, 핵심비즈니스 올인…"일류기업 문화 창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지다혜 기자
2023-07-14 07:29:37

신상품·디지털 역량 강화…IFRS17 전략 대응

KB손해보험은 지난 12일 KB손해보험 인재니움 수원연수원에서 2023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진행했다 KB손해보험 김기환 사장아랫줄 좌측에서 여덟 번째과 경영진들이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지난 12일 수원 연수원에서 '2023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진행했다. 김기환(아랫줄 왼쪽에서 여덟 번째) 사장이 경영진 등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손보]

[이코노믹데일리] 김기환 KB손해보험 사장은 회사가 지속 성장하려면 일류기업문화가 뒷받침돼야 한다며 핵심비지니스 확보 중요성을 제시했다. 경쟁력 있는 신상품 출시와 함께 디지털 역량을 강화시켜 보험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13일 KB손해보험에 따르면 전날 김 사장은 경기 수원시 KB손해보험 인재니움 수원(연수원)에서 열린 '하반기 경영전략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아울러 △미래 성장 엔진 장착 △건강한 조직문화 등을 강조하며  "모든 임직원이 각자의 자리에서 주인공이라는 마음가짐으로 'Another Class KB손해보험'을 완성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번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는 상반기 경영 성과를 공유하고 하반기 경영계획과 미래환경 전망, 중장기 전략을 발표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고객 요구(니즈)에 부합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과 중장기 성장 모멘텀 확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부문별 핵심 전략도 함께 공유했다.

KB손해보험은 올해 상반기 새 회계제도(IFRS17) 도입 등 급변하는 시장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KB 금쪽같은 자녀보험 Plus', 'KB 금쪽같은 펫보험' 같은 경쟁력을 갖춘 신상품을 연이어 선보였다.

또 대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과 다이렉트 앱을 통합해 보험계약 가입∙관리부터 보험금 청구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KB손해보험+다이렉트 앱'을 출시하는 등 디지털 역량도 강화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증권
우리은행
DB
여신금융협회
한국유나이티드
미래에셋
한화
DB손해보험
신한은행
신한금융
KB국민은행
신한금융지주
종근당
KB금융그룹
LX
SK하이닉스
롯데캐슬
e편한세상
하나금융그룹
대한통운
NH투자증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