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소상공인 카페 시그니처 음료, 칸타타 흑임자카페라떼로 탄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명섭 기자
2023-05-02 17:32:22

칸타타 상생 프로젝트…'모두의 시그니처' 음료 개발 프로젝트로 탄생

'인사이트 커피'의 대표 메뉴 '흑임자 라떼'와 '칸타타'의 커피 제조 노하우를 담은 신제품

칸타타 흑임자카페라떼 [사진=롯데칠성음료]

[이코노믹데일리] 롯데칠성음료가 전국 곳곳에 숨겨진 소상공인 카페의 시그니처 음료를 알리기 위해 기획한 지역 상생 프로젝트로 탄생한 제품이 출시된다.

롯데칠성음료는 2일 소비자 참여형 음료 개발 프로젝트 ‘모두의 시그니처 시즌 1’ 최우수작 ‘칸타타 흑임자카페라떼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모두의 시그니처는 ‘내가 마시는 음료, 내 손으로 만들자’라는 콘셉트로 기획된 지역 상생 프로젝트다. 흑임자카페라떼는 사전 심사로 선정된 총 6개의 전국 카페 시그니처 메뉴를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 및 음료 품평회 점수를 합산해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

흑임자카페라떼는 충남 천안에 위치한 카페 ‘인사이트 커피’의 시그니처 음료로 흑임자의 고소한 맛과 향긋하고 달콤한 커피가 어우러진 제품이다. 천안에 방문해야만 즐길 수 있던 흑임자카페라떼를 전국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커피로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는 카페 인사이트 커피를 상징하는 건물 외관이자 ‘사진 맛집’으로 불리는 파란 대문과 흑임자라떼 실사를 삽입해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음료학교 1위 선정’ 및 상생 프로젝트 안내 문구를 인쇄해 소상공인 상생 프로젝트와 소비자의 참여로 만들어진 제품임을 강조했다. QR코드를 통해 제품 탄생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은 영상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칸타타 흑임자카페라떼는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연령층의 소비자에게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전국의 이색 음료를 발굴하는 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2022년까지 판매된 ‘칸타타 땅콩크림라떼’에 이어 흑임자카페라떼를 출시하며 칸타타의 상생 이야기와 CSV(Creating Shared Value)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은행
넷마블
부영그룹
신한라이프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한화손해보험
기업은행
신한금융
우리은행
KB증권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권
국민은행
경남은행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하이닉스
하나증권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kb_지점안내
여신금융협회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주안파크자이
보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