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효성티앤씨, '친환경 방진복' 만든다...삼성전자와 '맞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고은서 수습기자
2023-03-30 10:17:53

폐페트병 재활용한 리젠으로 방진복 제작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장에 차례로 공급 확대

효성티앤씨가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드는 리사이클 섬유 '리젠'[사진=효성티앤씨]

[이코노믹데일리] 효성티앤씨가 글로벌 리사이클 섬유 브랜드인 '리젠'으로 삼성전자 반도체 생산현장에서 착용하는 방진복을 만든다.

효성티앤씨는 삼성전자와 손잡고 리젠으로 친환경 방진복을 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장을 비롯해 화성과 수원 등 인근 지자체에서 수거한 페트병을 재활용했다. 친환경 방진복 제작에 재활용되는 페트병은 약 1000만개다.

리젠은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효성티앤씨의 리사이클 섬유다. 글로벌 친환경 인증 전문기관인 '컨트롤 유니언'으로부터 세계 최초로 글로벌 리사이클 표준 인증(GRS)을 획득한 국내 대표 친환경 섬유다.

효성티앤씨는 올해 1월부터 삼성전자 평택 사업장 일부에 리젠 방진복을 공급했다. 삼성전자의 기흥·화성 사업장까지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다.

리젠은 최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통해 친환경 중요성을 강조하며 많은 기업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이전에도 현대중공업, 포스코 광양제철소, CGV, 롯데리아 등의 기업 유니폼에 적용됐다. 

친환경성과 더불어 냉감(리젠 아스킨), 내구성(마이판 리젠 로빅), 향균(리젠 에어로실버), 신축성(리젠 자나두), 통기성(리젠 에어로쿨) 등 각종 환경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겸비한 섬유로도 제작되고 있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효성티앤씨의 글로벌 친환경 섬유 기술이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장의 방진복에 활용된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효성티앤씨를 통해 글로벌 기업들의 ESG 경영이 확대될 수 있도록 친환경 기술 개발과 적용 확대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스마일게이트
넷마블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기업은행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하나증권
KB희망부자
메리츠증권
KB금융그룹
대원제약
한화손해보험
신한은행
부영그룹
NH투자증권
보령
kb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국민은행
경남은행
신한금융
우리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여신금융협회
KB증권
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