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차명훈 코인원 대표 "금융사 가상자산 진입 허용" "급변동시 경보 시스템 연내 마련"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차명훈 코인원 대표 "금융사 가상자산 진입 허용" "급변동시 경보 시스템 연내 마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선재관 기자
2023-01-30 18:02:12

차명훈 코인원 대표가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민당정이 함께 여는 디지털 자산의 미래-신산업, 규제혁신 태스크포스(TF) 연구결과 보고회’에서 발표하고 있다.[사진=선재관 기자]


[이코노믹데일리] 차명훈 코인원 대표는 30일 ‘민당정이 함께 여는 디지털 자산의 미래-신산업, 규제혁신 태스크포스(TF) 연구결과 보고회'에서 디지털자산거래소 공동협의체(닥사·DAXA)를 대표로 나와 금융사의 가상자산 진입을 허용해야 한다는 주장와 정보 비대칭성 문제를 해결하고 건강한 투자 요건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닥사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고팍스 등 국내 주요 5대 가상자산 거래소로 구성돼 있다.

차 대표는 "가상자산 경보제 내부 기준을 마련하고, 올해 해당 종목에 경보 형식의 알림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라며 "각 회원사 시스템이 상이해 시간이 걸려 현재 개발 로직을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외국인의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허용 △법인의 시장 참여 △금융사의 가상자산 시장 진입 허용을 제안하며 침체된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한 올해으로 거래지원(상장)심사 공통 가이드라인을 고도화하고, 공통의 거래지원 종료(상장폐지)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기 위해 협의를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차 대표는 "닥사는 거래지원 심사를 할 때 최소 3인 또는 30% 이상의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도록 하고 있으며, 공통 심사 가이드라인을 통해 각 회원사가 심사 과정에서 필수적으로 평가해야 할 항목을 정해서 이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
lx
넷마블
하이닉스
주안파크자이
기업은행
경남은행
우리은행
kb금융그룹
하나증권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대원제약
미래에셋자산운용
하나금융그룹
대한통운
부영그룹
NH투자증권
미래에셋
신한은행
KB희망부자
DB
메리츠증권
신한라이프
보령
국민은행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KB증권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