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CJ프레시웨이, '이츠웰' 브랜드 리뉴얼…"고객 맞춤형 상품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기자
2023-01-18 09:38:53

'이츠웰' 로고 개편…"솔루션 브랜드 강화"

[사진=CJ프레시웨이]


[이코노믹데일리] 국내 최대 식자재 유통기업 CJ프레시웨이의 자체 브랜드 이츠웰이 새롭게 단장한다.


CJ프레시웨이는 '고객의 사업 성공을 돕는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라는 기업 비전에 맞춰 이츠웰의 슬로건과 로고, 상품 패키지의 다지인 콘셉트를 전면 개편한다고 18일 밝혔다.
 

2002년에 첫 출범한 이츠웰은 CJ프레시웨이의 식자재 유통 사업 매출의 11%를 차지하는 대표 브랜드이자 최근 3년간 팬데믹 영향에도 연평균 19%의 성장률을 유지하는 등 탄탄한 시장 경쟁력을 갖췄다. 
 

CJ프레시웨이는 고객 맞춤형 상품으로 사업을 지원하는 ‘솔루션 브랜드’의 이미지를 강조해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한층 강화한다는 목표다.
 

새로운 슬로건은 ‘Understanding You’로 CJ프레시웨이가 보유한 시장 데이터와 트렌드 분석 역량을 바탕으로 고객 니즈를 정확하게 읽어 내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로고 디자인은 이츠웰 상품의 기획과 개발 과정이 고객의 마음을 깊이 이해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는 뜻을 반영해 부드러운 곡선으로 이루어진 하트 모양을 형상화했다.

상품 패키지에도 다양한 변화를 줬다. 로고의 크기를 키워 브랜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했고 유기농 인증, 친환경 공법, 제로 칼로리 등 상품의 특장점을 상징하는 다양한 엠블럼 디자인을 개발해 패키지 전면에 적용했다. 변경된 BI는 신제품부터 적용되며 기존 상품에는 순차 적용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는 이츠웰의 외형에 변화를 주는 것뿐만 아니라 상품 개발에 대한 기능적 역할도 확대해 기업 대표 브랜드로서의 위상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무엇보다 단체급식장의 조리 시간을 단축하는 전처리 식재료와 메뉴형 밀키트, 프리미엄 외식 및 케어 푸드 경로에서 수요가 높은 고품질 원물 등 고객의 다양한 사업 환경에 부합하는 맞춤형 상품을 개발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최근 식자재 유통 트렌드는 배달 서비스에 주력하는 중소형 프랜차이즈, 오프라인 소비자 경험을 중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 등 고객의 사업 유형이 다양해진 만큼 차별화 상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실정”이라며 "이츠웰은 21년 동안 쌓아 온 상품 개발 노하우와 영업 데이터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상품을 선제적으로 제안하는 ‘솔루션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CJ프레시웨이]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