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신년사] 이정애 LG생건 사장 "해외사업 확대…중국·북미 투트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기자
2023-01-02 10:45:03

중국에선 '전열 정비'∙북미에는 '고객 맞춤형 브랜드, 제품 준비'…'투트랙 전략' 제시

 

             [사진=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


[이코노믹데일리]  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은 2일 "해외사업 확대는 강화돼야 한다"며 "고객가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필요한 환경을 조성하고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최고경영자(CEO)로 발탁된 이 사장은 "지난해 급격한 시장 변화는 많은 어려움을 줬다"며 "CEO를 맡은 이후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고민하며 회사의 성장을 위한 사업 운영 구상을 정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올해 중점 추진사항으로 △시장과 소비자 변화에 맞춘 신선한 시도 △해외사업 지속·강화 △고객 가치 관점에서 깊은 고민과 소통 등 3가지를 제시했다.

이 사장은 "신선한 시도가 활발하게 일어날 수 있도록 독려하고 그 가치를 높이 사겠다"며 "정말 참신하다는 이야기가 사내외에서 많이 나오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글로벌 뷰티 양대 시장인 중국·북미 시장 공략을 위한 방안도 제시했다.

중국 시장에 대해서는 "시장과 소비자 변화 방향에 맞춰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현지 유통기반을 확대하며 전열을 가다듬겠다"고 했고 북미 시장에는 "현지 소비자 특성에 맞는 브랜드와 제품을 준비해 사업 운영 역량 보강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성과와 역량 강화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사업부와 해외법인 등 전 부서에서 고객 관점의 깊은 고민과 소통을 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 사장은 마지막으로 “2023년 한 해에는 ‘내가 만드는 고객가치’가 더 단단하게 성장하는 LG생활건강의 토대가 된다는 자부심과 보람이 함께 하기를 바란다”며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기업은행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보령
NH투자증권
스마일게이트
여신금융협회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주안파크자이
넷마블
국민은행
KB희망부자
하이닉스
부영그룹
신한은행
미래에셋자산운용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신한라이프
하나증권
KB증권
하나금융그룹
우리은행
대원제약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