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라이엇 게임즈, 문화재 지킴이 10주년 기념 '신바람 탈 샤코의 선물' 이벤트 진행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라이엇 게임즈, 문화재 지킴이 10주년 기념 '신바람 탈 샤코의 선물' 이벤트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석훈 인턴기자
2022-11-25 16:12:27

'코리안 시크릿 웨폰' 샤코, 한국 플레이어를 위해 준비한 풍성한 선물

라이엇 게임즈, 문화재청과 함께한 '문화재 지킴이' 10주년 맞아 이벤트 진행

LoL 클라이언트 내에서 우리 문화재 관한 퀴즈 풀면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 제공

신바람 탈 샤코의 선물[사진=라이엇 게임즈]


[이코노믹데일리] 라이엇 게임즈가 ‘문화재 지킴이’ 활동 10주년을 맞아 자사 대표 PC MOBA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한국 플레이어를 위한 특별 이벤트, ‘신바람 탈 샤코의 선물’을 진행한다.

‘샤코’는 한국 플레이어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LoL 챔피언으로, 북미 등 타지역에서는 ‘한국의 비밀 병기’로 불린다. 이에 착안해 라이엇 게임즈는 2012년 한국 문화를 반영한 '신바람 탈 샤코' 스킨을 출시한 후, 해당 스킨의 초기 6개월 판매 수익을 우리나라 문화유산을 위해 기부한 바 있다. 라이엇 게임즈가 ‘문화재 지킴이’ 활동 10주년을 맞아 ‘신바람 탈 샤코의 선물’을 진행하는 이유다.

본 이벤트는 LoL의 대표적 한국 스킨으로 꼽히는 ‘신바람 탈 샤코’가 라이엇 게임즈의 한국 문화유산 보호 활동에 동참한 플레이어에게 맞춤 선물을 나눠주는 콘셉트로 구성됐다. 

이벤트 기간 내 LoL 클라이언트에서 라이엇 게임즈의 문화재 지킴이 활동에 관한 퀴즈를 푼 플레이어에게는 하회탈을 쓴 ‘신바람 탈 샤코’ 아이콘이 지급된다. 

 

신바람 탈 샤코의 선물[사진=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의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프로젝트와 환수에 성공한 국외소재문화재에 관한 내용이 퀴즈로 등장하는 만큼, 특별 아이콘도 얻고 문화유산에 대한 애정도 키우는 이벤트가 될 전망이다. 또한, 소환사의 협곡 일반, 랭크 모드를 즐긴 플레이어에게는 누적 플레이 타임에 따라 ▲신바람 탈 샤코 감정표현(5시간) ▲명품상자·마법공학열쇠(10시간) ▲무작위 스킨 파편(20시간) 등이 선물로 주어진다.

특별한 SNS 이벤트도 진행된다. LoL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문화재’ 또는 ‘지킴이’로 3행시를 지어준 플레이어에게는 추첨을 통해 ‘범죄도시 악몽 샤코’와 ‘암흑의 별 샤코’ 스킨 중 하나가 지급된다. 라이엇 게임즈는 플레이어들을 위한 추가 소셜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 구기향 사회환원 홍보 총괄은 “라이엇 게임즈가 놀이문화를 만드는 기업으로서 지난 10년간 한국 문화유산 보호 활동을 이어갈 수 있었던 건 모든 행보에 동참해주신 플레이어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플레이어가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해 2012년부터 문화재청과 후원 약정을 맺고 10년 이상 문화재청 산하 특수법인 국외소재문화재재단 등 관계기관 및 협업사들과 함께 연 단위의 구체적 실행계획을 설정하고, 이를 통해 왕실 유물 ‘효명세자빈책봉죽책’과 ‘보록’ 등 국외소재문화재 환수를 6회 지원하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NH투자증
한화
KB국민은행
대한통운
여신금융협회
하나금융그룹
한국유나이티드
e편한세상
DB
우리은행
신한은행
DB손해보험
롯데캐슬
SK하이닉스
미래에셋
신한금융
LX
종근당
신한금융지주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