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쌍용차, 토레스 출고 확대 위해 총력 생산 '돌입'...여름 휴가 '반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심민현 기자
2022-07-28 13:48:02

여름 휴가 기간 중 주말 특근 실시

"연간 한 번뿐인 여름 휴가 반납은 이례적인 일"

쌍용차 토레스. [사진=쌍용차]


[이코노믹데일리] 쌍용자동차가 회사의 부활을 이끌고 있는 신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토레스의 빠른 출고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쌍용차는 토레스 출고 확대를 위해 여름 휴가를 반납하는 등 총력 생산에 돌입한다고 28일 밝혔다.

쌍용차는 여름 휴가 기간(7월 30일~8월 7일) 중 주말 특근(7월 30일, 8월 6·7일)을 실시해 토레스의 빠른 고객 인도를 위해 추가 생산에 들어간다.

업계 관계자는 "연간 한 번뿐인 여름 휴가를 반납하면서 까지 고객 출고 대기 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특근을 단행하는 경우는 이례적인 일로 노사가 한마음이 아니면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쌍용차는 지난 11일부터 주간 연속 2교대 시행을 통한 생산 능력 확충으로 계약 물량만 5만대에 이르는 신차 토레스에 대한 안정적인 양산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토레스가 시장에서 큰 호평을 받으며 계약 물량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2교대 전환 및 생산 물량 증대를 통해 고객의 성원에 보답해 나갈 계획이다.

쌍용차는 토레스의 생산 물량 확대에도 불구하고 단기간 내 계약 물량이 폭주하면서 부품 공급의 한계로 옵션 사양 선택에 따라 계약 순서대로 생산이 이뤄지지 않아 출고 혼선 등 고객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영업 일선에 안내문을 통해 양해를 구하고 계약 일자별 생산 가능한 일정을 수시로 공지할 계획이다.

쌍용차 관계자는 "5만대에 이르는 토레스 계약 물량을 조금이라도 빨리 고객에게 전달해 드릴 수 있도록 여름 휴가 기간에 특근을 실시하게 됐다"며 "그동안 쌍용차를 믿고 기다리며 성원해 주신 고객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정성을 다해 최고의 품질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나금융그룹
KB증권
대원제약
한화손해보험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신한금융
NH투자증권
기업은행
KB희망부자
kb금융그룹
국민은행
메리츠증권
신한은행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KB희망부자
신한금융지주
스마일게이트
부영그룹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자산운용
경남은행
우리은행
보령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하나증권
하이닉스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