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한국토요타, 자동차 기술대학에 교육용 차량 5대 '기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심민현 기자
2022-07-21 14:07:53

"車 정비 기술자 양성 위해 실질적 지원 이어가겠다"

[사진=한국토요타자동차]


[이코노믹데일리] 한국토요타자동차가 기부 활동에 나섰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인 'T-TEP(Toyota-Technical Experience Program)' 일환으로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토요타 트레이닝 센터에서 전국 5개 자동차 기술대학에 교육용 차량 5대를 기증하는 전달식을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T-TEP'은 자동차 산업 분야의 인재육성을 위한 한국토요타자동차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전국 7개 자동차 대학 8곳의 캠퍼스와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한국토요타자동차는 협력 대학교 학생 대상으로 전동화 기술을 비롯한 자동차 테크니션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도 기술 실습을 위해 교육용 차량 8대를 전달한 바 있다.

이날 기증된 차량은 지난 6월 출시한 렉서스의 전기차(BEV) 모델인 'UX 300e'를 비롯해 렉서스의 베스트 셀링 모델인 'ES 300h', 토요타의 하이브리드 모델 1대, 렉서스의 가솔린 모델 2대 등 총 5대다.

T-TEP 협력 대학인 서정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남대구캠퍼스, 아주자동차대학교,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서영대학교에 각각 1대씩 전달됐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은 "이번 차량 기증이 학생들이 자동차 산업 분야의 핵심 인력으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한국토요타자동차는 앞으로도 전동화 차량 정비 기술자 양성을 위해 현장 교육을 포함한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신한금융지주
스마일게이트
신한은행
KB금융그룹
하나증권
우리은행
여신금융협회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라이프
보령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하나금융그룹
NH투자증권
kb_지점안내
기업은행
대원제약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넷마블
DB
신한금융
KB증권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하이닉스
부영그룹
국민은행
메리츠증권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