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박찬욱 감독이 선택한 골든블루 위스키 '카발란', 올해 상반기 판매량 427% 이상 증가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생활경제

박찬욱 감독이 선택한 골든블루 위스키 '카발란', 올해 상반기 판매량 427% 이상 증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주진 생활경제부 기자
2022-07-20 09:53:05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2017년 수입 이후 인지도 지속 상승…특히 MZ세대 사이서 인기몰이

박찬욱 감독 '헤어질 결심'에 노출되며 '카발란'에 대한 소비자 호기심 증가

[사진=골든블루]

[이코노믹데일리] 골든블루(회장 박용수)는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Kavalan)’의 2022년 상반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427% 이상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카발란’은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로 지난 2017년부터 골든블루에서 국내 독점 수입 및 유통을 시작했다. 현재 국내에는 ▲카발란 솔리스트 올로로쏘 쉐리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카발란 클래식 ▲카발란 올로로쏘 쉐리 ▲카발란 솔리스트 포트 등 총 12종이 판매되고 있다.

골든블루는 국내 소비자, 특히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싱글몰트 위스키의 인기가 ‘카발란’ 판매량 증가의 주 요인인 것으로 보고 있다. 여기에 골든블루의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이 독특한 싱글몰트 위스키를 찾는 국내 소비자들에게 잘 들어맞으면서 매년 판매량이 획기적으로 늘고 있다. 실제로 지난 2021년 한 해 동안 ‘카발란’의 국내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160% 증가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하였으며, 올해 6개월 동안에만 전년 동기 대비 427% 이상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 중에 있다.

특히 최근에는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에 ‘카발란 솔리스트 올로로쏘 쉐리(Kavalan Solist Oloroso Sherry Cask)’가 등장하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카발란’을 찾는 소비자들이 더욱 증가하고 있다. 박찬욱 감독은 이번 영화의 소품 중 하나로 ‘카발란 솔리스트 올로로쏘 쉐리’를 활용했는데 이 제품이 평소 그가 즐겨 마시는 위스키라는 게 밝혀지며 위스키 애호가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박찬욱 감독의 선택을 받은 ‘카발란 솔리스트 올로로쏘 쉐리’는 스페인 최고의 올로로쏘 쉐리 캐스크에서 숙성한 위스키 원액을 그대로 병입해 말린 과일의 달콤한 맛과 견과류 등의 복합적이고 진한 풍미가 특징이다.

골든블루 박용수 회장은 “연이은 ’카발란’ 판매량 증가는 ‘세계 유명 주류의 현지화’라는 목표 달성을 위한 골든블루의 끊임없는 노력의 결과물이다”며 “앞으로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대한민국 대표 종합주류회사로 각인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발란’의 면세용 제품의 판매량 또한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카발란’은 지난 2020년 2월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입점을 시작으로 제주 중문단지 시내 면세점 등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판매량 또한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특히 아직 해외 여행이 자유롭지 않은 상황에서도 올 상반기 면세점에서 전년 동기 대비 113% 이상 판매량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골든블루는 싱글몰트 위스키 시장의 확대와 함께 영화의 흥행으로 ‘카발란’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내다보고 물량 확보와 판매 채널을 확대하는데 힘쓰고 있다. 현재 ‘카발란’은 국내 대형마트를 포함해 편의점, 창고형 매장 등의 가정용 채널과 바와 클럽 등 다수의 유흥 채널에 입점되어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하이닉스
신한금융
DB
NH투자증권
보령
기업은행
kb금융그룹
메리츠증권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경남은행
넷마블
하나증권
주안파크자이
KB증권
lx
KB희망부자
국민은행
대한통운
신한금융지주
대원제약
여신금융협회
부영그룹
우리은행
신한라이프
스마일게이트
KB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kb_지점안내
미래에셋
하나금융그룹
KB희망부자
신한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