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2022 KEDF] 이학영 의원 "한국, 전 세계 경제위기 속 리딩國 올라서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소연 수습기자
2022-06-15 12:17:36

"국회서도 경제 문제 풀 열쇠 만들어갈 것"

15일 오전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열린 '2022 이코노믹데일리 창간 4주년 KEDF'에 참석한 귀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김기혁 한국자동차공업협회 사무총장, 이승종 KB국민은행 전무, 현정택 정석인하학원 이사장, 양규현 이코노믹데일리 대표, 정우택 국민의힘 국회의원, 황규목 우리금융그룹 부사장, 문창환 IBK기업은행 부행장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이코노믹데일리] 더불어민주당 소속 이학영 국회 산업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위원장이 전 세계 경제적 위기 속에서 대한민국이 사회·경제적 변화에 선제적으로 맞서야 할 것을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15일 서울 여의도 CCMM빌딩에서 열린 아주뉴스코퍼레이션 이코노믹데일리 창간 4주년 기념식 '2022 KEDF(Korea Economic Design Forum)'에서 "기후 위기, 엔데믹(풍토병화) 이후 가파른 금리 인상, 초고율 물가상승(인플레이션) 등 다양한 거시경제 요인들로 세계가 신음하고 있다"며 이같은 해법을 제시했다.

이날 '힘내자 대한민국...! 위기를 이겨내고 도약의 길로'를 주제로 열린 포럼의 서면 축사자로 나선 그는 "변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정책을 마련해 대내외 다양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서 위기에 맞서는 것"이라며 "경제 문제 해결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이 세계 경제를 선도하는 리더 국가로 올라설 수 있는 열쇠를 찾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이 위원장은 "국회에서도 전 세계적인 위기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lx
대원제약
미래에셋
신한라이프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신한금융
DB
경남은행
하이닉스
우리은행
메리츠증권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kb금융그룹
보령
신한금융지주
신한은행
넷마블
주안파크자이
미래에셋자산운용
KB증권
스마일게이트
국민은행
KB금융그룹
부영그룹
대한통운
NH투자증권
한화손해보험
여신금융협회
하나금융그룹
하나증권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