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사이트
아주경제
아주로앤피
아주일보
회원서비스
로그인
회원가입
지면보기
정원, 다락, 중정 적용된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 25일 전망대 오픈 예정
기사 읽기 도구
공유하기
기사 프린트
글씨 크게
글씨 작게
IT

정원, 다락, 중정 적용된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 25일 전망대 오픈 예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2022-03-24 09:36:33
 

[그래픽 = 블록형 단독주택 참고용 이미지컷]


4월 경기도 양주시 양주신도시에 분양을 앞둔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가 정원, 옥탑, 중정까지 다양한 공간을 적용한 특화설계로 주목을 받고 있다.
오는 25일부터 현장 전망대를 운영할 예정으로, 부지 전경 및 잔디광장, 중정 체험 등이 가능하며, 다양한 경품이벤트가 예정돼 있다. 현장전망대 방문예약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 단지는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한 단지들은 주거의 품격을 한층 높일 수 있어 입주민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것은 물론 입주 후에는 지역 내 시세를 이끄는 리딩단지로 급부상할 가능성이 높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사는 공간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면서 집 안 내에서도 자연 친화적인 공간과 외부와의 접촉을 최소화하면서도 나만의 공간에 니즈가 커지기 시작했다. 이에 주택시장에서도 아파트에서는 쉽게 누릴 수 없는 정원이나 테라스, 옥탑, 중정 등 다양한 형태의 공간을 확보한 블록형 단독주택 등의 주거상품들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는 수도권 동북부 최대 규모로 조성 중인 양주신도시 중 옥정지구에 지하 1층~지상 3층, 다락 및 필로티 구조 적용, 전용면적 84㎡, 총 809세대, 대지면적 약 5만여 평의 대규모 블록형 단독주택으로 꾸며진다.
 
이 단지는 전용 84㎡이지만 같은 면적 아파트대비 2배 이상 넓은 서비스공간을 자랑한다.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의 일부 타입의 경우 전용면적을 제외하고 각 세대가 활용할 수 있는 공간만 약 37평(약 125㎡)에 달한다. 총 면적까지 포함해 약 63평(약 210㎡)을 누릴 수 있는 것이다. 정원, 다락, 중정 등 넓은 서비스 공간으로 개인에 취향 및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1층에는 세대당 2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과 전기차 충전시설이 설치 예정이며, 개인정원을 조성해 자연친화적인 공간을 구성했다. 2층에는 거실과 주방 등 세대 중심 공간에 접한 중정을 설계해 개인 사생활 보호는 물론 4계절을 집안에서 즐길 수 있도록 연출했다. 또한 중정의 위치에 따라 다양한 세대 유닛 타입을 구성해 중정으로 인한 모든 실의 채광을 확보했으며, 중정에 접한 계단은 미술품과 같은 유려한 형태를 구현했다. 최상층에는 야외테라스 및 다락 복층 설계로 펜트하우스 못지않은 고품격 주거공간을 완성하고 있다.
 
또한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도 압도적인 종류와 시설을 자랑한다. 3개 구역, 6개 동으로 나뉘어 운영되며, 실내 체육관, 엔드리스풀, 공유오피스, 키즈 스포츠 교실, 기구 필라테스, 실내 골프장, 피트니스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입주민들은 단지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운동과 여가, 취미 등을 즐길 수 있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데다 삶의 질의 중시하는 문화까지 강해지면서 아파트와 단독주택의 장점만 결합된 블록형 단독주택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정원, 중정, 다락, 테라스 등 특화설계를 통해 개인별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하게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 힐스테이트 양주옥정 파티오포레의 경우 단독주택·전원 라이프의 로망을 지닌 수요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KB금융그룹
주안파크자이
신한은행
NH투자증권
kb_지점안내
대한통운
메리츠증권
대원제약
부영그룹
신한금융지주
한화손해보험
경남은행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신한금융
여신금융협회
국민은행
DB
미래에셋
보령
스마일게이트
넷마블
기업은행
하나증권
하나금융그룹
미래에셋자산운용
KB증권
한화손해보험
하이닉스
kb금융그룹
우리은행
신한라이프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