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방탄소년단, 미국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5년 연속 수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승한 인턴기자
2022-03-23 10:14:03

'버터','베스트 뮤직비디오' 선정

팬클럽'아미' ,'베스트 팬 군단'상 수상

BTS[사진=아이하트라디오 제공]



세계적인 한류스타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대중음악 시상식 중 하나인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iHeartRadio Music Awards)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즈는 미국 온라인 라디오 방송사인 아이하트라디오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2014년 시작됐다. BTS는 2018년부터 이 시상식에서 상을 받아왔다.

방탄소년단은 22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개최된 '2022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버터(Butter)'로 '베스트 뮤직비디오(Best Music Video)' 부문을 수상했다. 

방탄소년단은 2018년 '아이하트라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팬 아미' 부문 수상 이래 올해까지 5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베스트 뮤직비디오' 부문에서는 2020년을 시작으로 3년 연속 트로피의 주인공이 됐다.

방탄소년단은 '베스트 팬 군단'(Best Fan Army) 상도 받아 이 부문에서 5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최고의 팬덤에 주어지는 이 상은 2018년부터 줄곧 BTS의 팬클럽 '아미'가 차지해왔다.

방탄소년단은 영상을 통해 "여러분의 사랑과 응원 덕분에 이 상을 받을 수 있었다. 방탄소년단에게 아미가 함께한다는 것은 큰 의미"라며 "'버터(Butter)'를 비롯한 우리 음악을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다. 아미 여러분은 대단하고, 최고"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내달 3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제64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팬들 앞에 설 예정이다.

'버터(Butter)'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BEST POP DUO/GROUP PERFORMANCE)' 부문 수상 후보에 오른 이들은 시상식에서 단독 공연도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미래에셋자산운용
주안파크자이
국민은행
KB희망부자
하이닉스
넷마블
KB증권
메리츠증권
신한금융지주
경남은행
kb금융그룹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보령
대원제약
하나금융그룹
kb_지점안내
신한은행
신한금융
우리은행
KB희망부자
NH투자증권
부영그룹
KB희망부자
스마일게이트
신한라이프
하나증권
KB금융그룹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