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롯데케미칼, 항바이러스 성능 강화 플라스틱 '에버반' 개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1-12-14 09:34:11

에버반, 고농도 악성세균 억제... 신용카드, 시트, 손잡이에 활용

코로나19 바이러스·델타 변이에도 항바이러스 성능 확인

 롯데케미칼이 신용카드, 인테리어 시트, 손잡이 등에 두루 활용할 수 있는 항바이러스 플라스틱 소재 에버반(everban)을 개발했다고 14일 밝혔다.

에버반은 메티실린 내성 황색포도상구균(MRSA) 같은 악성 세균의 고농도 조건에서도 균 생육을 억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크래치와 고온·고습, 자외선 노출 등의 상황에서도 지속적인 항곰팡이 성능 유지가 가능한 스페셜티 소재다.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바이러스 및 델타 변이주에 대해서도 항바이러스 성능을 확보한 종합 솔루션으로, 위생과 안전에 민감한 의료 장비와 접촉 빈도가 높은 신용카드, 인테리어 시트, 손잡이 등 다양한 용도로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롯데케미칼은 밝혔다. 
 

[사진=롯데케미칼]


이 소재는 고려대학교 의료원과 약 1년여의 공동 연구를 통해 개발됐다. 롯데케미칼은 지난해 10월부터 고려대학교 의료원과 '코로나 시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신소재 공동 개발' 주제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후 항바이러스 플라스틱 소재 연구개발 및 성능 평가를 공동으로 연구하여 바이러스에 대한 사멸 시간 단축 등에 대한 검증을 진행했다. 그 결과 코로나19 바이러스 및 델타 변이바이러스 모두 24시간 내 99% 이상 사멸하는 연구 결과를 도출했다. 

이영준 롯데케미칼 첨단소재사업 대표는 “코로나 상황에서 감염에 대한 두려움과 걱정을 줄이고 평범한 일상 생활이 가능하게 해주는 스페셜티 소재에 대한 연구 개발을 국내 최고의 연구진과 함께하게 되어 뜻 깊었다”며 “국내 최초의 유해 미생물 억제 소재 개발로 고객 제품의 안전성 및 편의성 향상에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사진=롯데케미칼]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넷마블
DB
국민은행
lx
신한금융
하나금융그룹
신한은행
대원제약
경남은행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kb_지점안내
KB희망부자
미래에셋
신한금융지주
대한통운
스마일게이트
한화손해보험
하나증권
주안파크자이
미래에셋자산운용
기업은행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보령
부영그룹
우리은행
신한라이프
메리츠증권
하이닉스
KB증권
NH투자증권
KB금융그룹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