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23년만에 완전 민영화…고객·주주 최우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병근 기자
2021-12-10 16:15:24

"디지털 시대 혁신+ESG 능동적 대처"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 [사진=우리금융]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23년만에 이룬 완전 민영화를 자축하며 "한층 투명하고 안정적인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10일 우리금융그룹 홈페이지에 공개한 감사글에서 그는 "고객과 주주 덕분에 민영화 꿈을 이룰 수 있었다"며 "1899년 은행 창립 이래 산업화의 견인차가 되어왔던 우리은행은 외환위기를 맞아 1998년 공적자금을 지원받았다"고 전했다.

손 회장은 "2001년 대한민국 첫 금융지주사로 재편한 우리금융지주는 23년 만인 어제(9일) 완전 민영화의 새역사를 쓰게 됐다"고 설명했다. 정부 기관으로서 예금보험공사는 지난 9일 우리금융 지분 9.33% 매각 절차를 종료, 지분 5.80%를 소유하게 됐다.

이로써 우리금융 최대주주였던 예보는 우리사주조합(9.80%), 국민연금(9.42%)에 이은 3대 주주가 됐고 우리금융 완전 민영화가 이뤄졌다. 손 회장은 "우리금융그룹 2만5000여 임직원 모두의 마음을 모아 고객과 주주들께 감사의 큰절을 올린다"고 말했다.

이어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혁신적이고 특별한 고객 경험을 선보이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등 새롭게 부상한 패러다임에도 능동적으로 대처하겠다"며 "기업가치와 고객 및 주주가치를 최우선에 두고 경영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코로나 사태 장기화에 따른 기업, 소상공인 고객들의 고통 극복을 위해서도 보다 속도감 있는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손 회장은 그룹 임직원들에게도 격려 메일을 보내 "완전 민영화를 계기로 시장에서 기업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고 국가와 사회에서도 존재감과 든든함을 더욱 인정받는 금융그룹이 되자"고 주문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보령
경남은행
kb_지점안내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대원제약
하나증권
신한금융
신한은행
KB금융그룹
넷마블
KB증권
스마일게이트
국민은행
신한금융지주
하나금융그룹
lx
부영그룹
하이닉스
메리츠증권
미래에셋
NH투자증권
DB
기업은행
우리은행
대한통운
미래에셋자산운용
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신한라이프
롯데캐슬
주안파크자이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