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TV·가전제품 쌍끌이에 LG전자, 3분기 역대 최고 실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2021-10-28 17:35:35

3분기 매출액 18조 원 넘겨...영업이익도 역대 최대

H&A사업본부, 개별 본부 기준 매출 첫 7조 원 돌파

프리미엄 TV, 식기세척기 등 생활가전의 매출이 늘면서 LG전자가 3분기에 역대 최고 수준의 실적을 냈다. 

LG전자는 28일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18조 786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분기 매출액이 18조 원을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영업이익은 5407억원으로 잠정치에 부합했다. 

사업 부문별로는 생활가전(H&A) 부문이 전년 동기 대비 14.7% 늘어난 7조 611억원으로 사상 최대 매출액을 기록했다. 단일 사업본부의 분기 매출액이 7조 원을 넘은 건 H&A사업본부가 처음이다. 영업이익은 5054억원을 달성했다.

북미와 유럽, 중남미 등 주요 시장에서는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스타일러, 식기세척기 등 스팀 가전의 판매 호조가 이어진 가운데 공간 인테리어 가전인 LG 오브제컬렉션의 인기도 좋은 매출을 이끌었다. 렌탈 사업도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홈엔터테인먼트(HE) 사업본부는 매출액 4조 1815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3.9% 성장했다. 올레드 TV, 초대형 TV 등 프리미엄 제품이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 받은 덕이다. 올레드 TV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규모로 늘어났다.

재택근무와 온라인 교육 트렌드 속에 노트북, 모니터 등 IT 제품의 수요가 늘면서 비즈니스솔루션(BS) 사업본부의 매출액도 1조689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9% 증가했다. 다만 자동차솔루션(VS)사업본부는 GM 볼트 리콜 충당금(약 4800억원)이 반영되면서 영업 손실 123억원을 기록했다.

LG전자는 4분기에도 호실적을 이어갈 수 있도록 변이 바이러스 확산과 원자재 가격 상승, 물류비 증가 등의 불확실성을 염두에 두고 전략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연말 성수기를 앞두고 업계 경쟁이 심화할 수 있는 만큼 생활가전 분야의 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적극적인 프로모션도 추진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원가 절감에 집중하고 올레드 TV, 초대형 TV 등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비중을 늘려 매출 성장세를 유지하는 등 견조한 수익성을 확보할 것"이라며 "차량용 반도체 공급난 등 대외 환경 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매출을 극대화하고 수익 구조를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LG전자 제공]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DB
미래에셋
넷마블
KB증권
하나금융그룹
국민은행
대한통운
하나증권
롯데캐슬
NH투자증권
기업은행
KB금융그룹
신한금융
메리츠증권
신한라이프
부영그룹
KB희망부자
보령
주안파크자이
신한금융지주
kb금융그룹
KB희망부자
한화손해보험
스마일게이트
lx
여신금융협회
하이닉스
우리은행
대원제약
미래에셋자산운용
KB희망부자
신한은행
kb_지점안내
경남은행
한화손해보험
다음
이전
실시간 뉴스
추천 뉴스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