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삼성화재 MDTI가 뭐야?...하루만에 1만여명 이벤트 참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석범 기자
2021-08-26 11:09:48

MZ세대 취향 정확히 저격...친근한 브랜드 이미지 형성

[사진=삼성화재 유튜브]

삼성화재가 지난 25일 MZ세대(밀레니얼 세대+Z세대의 합성어)를 겨냥해 출시한 'MDTI 드링크'의 인기가 폭발적이다. MZ세대의 '펀슈머(Fun+Consumer)' 취향을 제대로 공략했다는 평가다.

26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화재는 세븐일레븐과 손을 잡고 'MDTI 드링크' 5종을 출시했다.

배고플 때 마시는 미숫가루 음료 '꼬르르르(GRRR)형', 푸석한 피부에 도움을 주는 석류 음료 '수면부족(ZZZZ)형', 지쳤을 때 먹는 에너지 음료 '배터리방전(OTLL)형', 스트레스로 마음의 평화가 필요할 때 먹는 복숭아 음료 '부글부글(BGBG)형', 소화를 돕는 유산균이 포함된 요구르트 음료 '뿌웅(POOP)형'이다.

'MDTI 드링크'는 50만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며, 전국의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삼성화재는 'MDTI 드링크' 출시와 동시에 소비자가 본인의 건강습관을 점검할 수 있는 '건강 MDTI 테스트' 이벤트도 시작했다. 이 이벤트에는 시작한 지 하루 만에 1만7800여명(26일 11시 기준)이 참여할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MDTI 드링크 인증 이벤트 역시 MZ세대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MDTI 테스트 결과 또는 MDTI드링크를 인스타그램에 #MRTI드링크 #건강MDTI테스트 #삼성화재 #세븐일레븐에서_만나요 등 해시태그 복사해 게시하면 된다. 개그맨 조세호가 참여한 관련 유튜브 영상 역시 하루 만에 조회수 12만회 기록했다.

보험업계 한 관계자는 "최근 MZ세대가 펀(fun)과 친근함을 중시하다 보니까, 관심도가 높아져서 큰 반향을 일으킨 게 아니겠느냐"며 "브랜드 콜라보 보다는 MBTI를 성향하는 체크하는 재미 등을 접목한 게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화재는 MZ세대와 접점을 늘리기 위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지난 9일에는 신입사원 수료식을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진행했고, 다양한 SNS채널을 활용해 소통을 늘려나가고 있다.


0개의 댓글
0 / 300
댓글 더보기
대한통운
신한금융
한화손해보험
신한금융지주
KB희망부자
KB희망부자
여신금융협회
KB증권
lx
보령
주안파크자이
경남은행
DB
넷마블
한화손해보험
KB희망부자
우리은행
미래에셋
기업은행
하이닉스
부영그룹
하나금융그룹
메리츠증권
신한라이프
대원제약
kb금융그룹
NH투자증권
kb_지점안내
미래에셋자산운용
신한은행
KB금융그룹
스마일게이트
하나증권
국민은행
다음
이전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